food&drink

계절 만끽, 산뜻한 지중해식 레스토랑 3

2023.05.01이화윤

건강하고 맛있고 다채로운 지중해식으로 맛보는 상큼한 봄.

인스타그램 @greecemas

그리스마스

크리스마스처럼 항상 풍족하고 건강한 음식을 대접한다는 의미의 그리스 음식 식당. 구운 고기와 갖가지 채소, 감자튀김, 피타빵이 함께 나오는 수블라키 플레이트가 대표 메뉴이다. 돼기고기, 소고기, 새우, 닭다리살 옵션이 있다. 손님들이 가장 사랑하는 메뉴는 곱창스프와 고소한 양갈비 스테이크. 특히 곱창스프는 매콤함을 사랑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이다. 베사멜소스, 다진 소고기, 감자, 가지를 쌓아 오븐에 구운 무사카와 플레이트 하나, 양갈비 스테이크, 그릭샐러드, 곱창스프를 시켜 여럿이서 나눠 먹으면 그리스 여행의 만찬이 부럽지 않을 것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42-5 지층 101호
영업시간 목, 일, 월 11:30 – 21: 00 / 금, 토 11:30 – 22:00 (매주 수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greecemas

위샐러듀 프레쉬 | 위샐러듀 다이닝

그리스, 이스라엘, 레바논의 가정식 전문점. 대표메뉴는 쌀과 고기, 채소를 넣어 만든 요리인 마끌루바이다. 비건 식당인 위샐러듀 프레쉬는 특별하게 고기 대신 두부튀김으로 식감을 더한다. 렌틸콩밥에 구운 야채와 두부를 한 입에 넣고 꼭꼭 씹으면 다채로운 풍미가 느껴진다. 위샐러듀의 특별한 비건 드레싱이 맛에 재미를 더하고 중간에 토마토, 오이, 양파로 만든 피클을 먹으면 순식간에 입 안이 상큼해진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식당이라 가볍게 혼밥을 해도 좋고 비건 친구에게 당당하게 소개하기에도 좋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31
영업시간 10:30 – 21:00

위샐러듀 프레쉬와 같은 이름이지만 메뉴는 다르다. ‘다이닝’답게 상을 꽉 채우는 플레이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가지와 토마토로 만든 샐러드를 의미하는 모로코의 전통 음식인 잘룩 플레이트와 레바논 마끌루바 플레이트, 이스라엘 샥슈카 플레이트, 그릭 살라타 플레이트가 있다. 모든 메뉴에는 메인음식과 함께 하우스샐러드, 과일, 차지키, 수제피클, 뱅쇼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나온다. 무알콜 뱅쇼에 올리브유를 타 마시는 것이 별미이다. 다양한 재료의 맛을 즐기다 보면, 건강한 음식들이 이렇게까지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느끼게 될 것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52길 10-7
영업시간 11:00 – 21:00

그릭조이

EU연합의 외교관들이 저녁식사를 하기도 한 그리스 음식 전문 레스토랑. 블루리본에 선정된 맛집이다. 그리스에 가지 않고도 본토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그리스식 요거트의 상큼함이 느껴지는 수블라키와 도미살이 통으로 들어 있는 피쉬 파스타, 상큼한 지중해식 토마토 오이 샐러드, 그리스식 샌드위치 등이 있다. 향신료가 적당히 가미되어 있어 처음 그리스식을 먹어 보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다. 그리스 음식에 진심인 주방장이 메뉴를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지1길 6 2층
영업시간 월 – 토 11:3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에디터
글 / 이화윤 (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greecema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