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부츠 끈 묶는 법

2018.11.29GQ

근사한 레이스 부츠가 눈에 띄는 계절이다. 부츠 끈을 묶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페일세이프(Failsafe)
1. 가장 흔하고 쉬운 방법이다. 양쪽의 구멍 안쪽에서 바깥으로 신발끈을 빼낸다.
2. 끈이 서로 엇갈려 X가 만들어지도록 반대편의 윗구멍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신발끈이 나오도록 빼준다.
3. 계속해서 반대편의 윗구멍을 차례대로 올라가며 반복한다.

래더(Ladder)
1. 신발끈을 양쪽 구멍 안쪽에서 밖으로 빼낸다.
2. 양쪽 끈 모두 수직으로 올려 바로 윗구멍의 밖에서 안으로 넣어준다.
3. 끈을 그대로 수평으로 엇갈리게 해 반대편으로 보낸 후, 처음 수직으로 넣은 끈 아래로 통과시킨다.
4. 이렇게 통과시킨 양쪽 끈을 또 다시 수직으로 올려 바로 윗구멍으로 똑같이 넣어준다. 이 방법을 반복해서 올리면 사다리와 같은 형태가 된다.

 

아미 어프로브드(Army Approved)
1. 양쪽 구멍의 안에서 밖으로 신발끈을 뺀 후, 각각 수직으로 올려 바로 윗구멍으로 넣어준다.
2. 이 상태에서 양쪽으로 교차시켜 X자를 만들어 반대편 윗구멍의 안에서 밖으로 끈을 빼낸다.
3. 처음처럼 다시 양쪽 모두 수직으로 끈을 올려 바로 윗구멍으로 넣어주고, 반대편의 그 다음 구멍으로 교차시켜 X자 만들기를 반복한다.

 

스파이더 웹(Spider Web)
1. 스파이더 웹은 첫 번째가 아니라 두 번째 구멍에서 시작한다. 양쪽 끈을 구멍의 안에서 바깥으로 빼준다. 그 다음에 양쪽 모두 수직으로 내려 첫 번째 구멍으로 끼워준다.
2. 두 칸을 건너뛰어 바로 세 번째 구멍으로 올라가 X가 되도록 서로 엇갈리게 해 안에서 밖으로 끈을 빼준다.
3. 두 번째와 첫 번째 구멍 사이에 수직으로 끼워져 있는 끈이 있을 것이다. 지금 빼낸 끈을 수직으로 내려 이미 수직으로 끼워놓은 끈 사이로 통과시킨다.
4. 또 다시 두 칸을 건너뛰어 올라와 네 번째 구멍의 안에서 밖으로 끈을 빼준 후 수직으로 내려, 바로 아래에 있는 수직 끈 아래로 통과시키기를 반복한다.

    에디터
    글 /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일러스트레이터
    조성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