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지금 알아야 할 디지털 아티스트

2020.08.12GQ

‘페이스 필터도 이제 하나의 콘텐츠로 인정 받는 시대에 누구보다 빠르고 영민하게 흐름을 만드는 3D 메이크업 크리에이터 이네스 알파를 소개한다.

빌리 아일리시와 H&M의 캠페인부터 나이키, 디올, H&M 그리고 최근 버버리와 지큐 코리아의 콜라보레이션까지. 누구나 한 번쯤은 듣고 보았을 협업의 중심에 있는 이네스 알파. 그녀는 스스로를 3D ‘메이크업’ 크리에이터라고 말한다. 버버리와 지큐 코리아는 그녀와의 ‘메이크업’ 페이스 필터 협업을 통해 TB 썸머 모노그램의 긍정적이고 여유로운 썸머 바이브를 페이스 필터에 녹이고자 했다.  이네스 알파가 지큐에게 보낸 코멘트 영상에서 필터의 디테일을 확인해볼 수 있다.

 

“버버리의 TB 썸머 모노그램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은 3D make-up 페이스 필터를 작업했어요. ‘Monogram Wave’ 페이스 필터를 위해, 버버리의 스카프와 현실과 동 떨어진 디지털 썸머룩의 느낌을 주는 반투명의 반짝이는 페이스 베일을 만들었죠”

TB 썸머 모노그램 컬렉션을 주축으로 써머 무드를 담은 이네스 알파와 협업은 딘, 미소와의 뮤직 콜라보레이션에서도 경험해볼 수 있다. 이네스가 만든 페이스 필터가 딘, 미소의 ‘Imagination’ 영상 곳곳에 등장, 이 노래는 페이스 필터의 BGM으로 사용 됐다.

이네스 알파가 버버리, 지큐 코리아와 함께 만든 페이스필터는 뮤지션 비와이, 레디, MOON, 후디, 새소년의 황소윤, 댄서 권트윈스, 모델 이호정,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까지.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사용하기도 했다. 페이스 필터는 지큐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사용해 볼 수 있다.

 

이네스 알파의 흥미롭고 다채로운 작업들을 몇 가지 더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네스 알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1)빌리 아일리시 X H&M 캠페인 3D make up

https://www.instagram.com/p/B7_tE76obEe/

(2) Carile XCX 앨범 아트워크를 위한 3D make up

https://www.instagram.com/p/B2zMmRSohob/

(3) nike  Tn 20주년 기념 페이스 필터

https://www.instagram.com/p/Btl2aEWjW-p/

(4)BIMBA Y LOLA 캠페인 3D make up 

https://www.instagram.com/p/B3Hy2ueoVw9/

 

    에디터
    이진수
    이미지
    이네스 알파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