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막 업데이트된 대구 최신 핫플 10 | 지큐 코리아 (GQ Korea)

지금 막 업데이트된 대구 최신 핫플 10

2022-08-11T16:15:02+00:00 |TRAVEL & EATS|

이 무더위에도 자꾸만 대구 여행이 떠오른다면, 그건 아마도 전국구 핫플이 된 대구의 미래농원 때문일 것이다. 미래농원 구경 간김에 계획해 볼 법한 대구 여행지 리스트를 소개한다.

대구 여행 첫 날
AM 10:00
미래농원 MRNW
대구 미래농원의 기세가 뜨겁다. 한 여름에도 오픈런을 해야 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다. 아버지가 가꾸던 조경수 농원을 아들이 물려 받아 멋진 감각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서촌 그라운드 시소 등을 건축한 SoA 건축사무소의 작품이기도 하다. 정원을 산책하듯 걷다 보면 곳곳에서 싱그러운 나무와 꽃을 만나게 된다. 감탄을 자아내는 조경은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공중정원을 디자인한 스튜디오 로시가 작업했다. 1층의 카페 겸 베이커리 파이퍼, 문승지 디자이너의 가구가 진열된 2층 라운지, 일러스트레이터 성립의 신작을 볼 수 있는 3층 갤러리까지. 어디에서든 자연을 마주하고 구름과 바람을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공간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힙한 것을 다 모아 놓았다고 보면 되겠다.
주소 대구시 북구 서변동 495-9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토 12:00~19:00
인스타그램 @miraenongwon

PM 1:00
호랑이 쌀국수
미래농원에서 차로 8분 거리에 다양한 동남아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호랑이 쌀국수가 있다. 대구 경북대학교 북문에서 ‘줄 서는 맛집’으로 등극했다. 다양한 쌀국수부터 분짜, 반미, 팟타이, 나시고랭 등 동남아 대표 메뉴들을 모두 모아놨다. 가격도 저렴해서 이것저것 다양하게 시켜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호랑이 띠 대표님이 ‘호랑이 기운이 솟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에서 시작한 이 쌀국수집은 전국 지점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한국인이라면 맛집의 ‘본점’에 가보고 싶은 열망이 있을 터. 미래농원 오픈 런 후 출출함을 달래기에 알맞는 동선이 아닐 수 없다.
주소 대구 북구 대학로 103-2
운영시간 매일 11:00~21:00
인스타그램 @tigerpho_official

PM 2:00
비둘기 제과점
호랑이쌀국수와 차로 10분 거리에 비둘기 제과점이 있다. 구움과자를 좋아한다면 대구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곳 중 하나다. 점심을 배불리 먹고 나서, 다른 곳을 놔두고 이곳에 먼저 들르는 이유는 단 하나다. 문을 일찍 닫기 때문이다. 사장님의 취향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골동품과 함께 소금 쿠키와 마롱, 휘낭시에, 레몬 케이크 같은 구움 과자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앉아서 먹고 가는 곳은 아니고, 천천히 구경하고 테이크 아웃을 해가는 곳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게랑드 소금 쿠키는 주말엔 빠르게 품절 된다고 하니 이왕이면 평일에 가는 편이 현명하겠다. 사장님이 여름 휴가를 마치고 8월 24일 화요일부터 문을 연다고 공지했다. 일정을 참고할 것.
주소 대구 중구 동덕로 30길 110
운영시간 월,화 휴무, 평일 12:00~15:00, 주말 및 공휴일 12:00~17:00
인스타그램 @hato_seika

PM 2:40
로우 에디션
비둘기 제과점과 차로 6분 거리에 식료품 숍, 레스토랑, 카페를 함께 운영하는 로우 에디션이 있다. 이미 배를 채우고 왔으니까 그로서리 스토어 중심으로 공간을 둘러보면 좋다. 다양한 와인과 함께 곁들일 만한 간단한 스낵을 판매하니 천천히 구경하고 내키는 제품을 쇼핑하면 된다. 오레오 팝콘부터 유기농 비건 젤리, 얼그레이 카라멜까지 골라볼 것이 많다.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 식전주로 더욱 좋은 와인 칵테일도 볼 수 있다. 브런치 카페와 레스토랑도 겸하고 있으니 쌀국수가 소화가 다 됐다면 조금 더 먹어보는 것도 괜찮겠다.
주소 대구 수성구 범어로 119
운영시간 매일 11:30~22:00
인스타그램 @low_edition

PM 4:00
심플책방
핫플레이스보다는 마음을 담은 심(必)플레이스가 되고 싶다는 독립 서점, 심플책방도 로우 에디션 근방에 있다. 지하 계단을 내려가면 귀여운 고양이가 한 마리도 아니고 두 마리 씩이나 있어 ‘심쿵’ 부터 하게 된다. 이곳에 오래 머물기 위해 좌석을 이용하고 싶다면, 음료 한 잔을 결제해 마시거나 책을 한 권 구입하면 된다. 차가운 음료를 마시다 손이 시려울 때를 대비해 따뜻하게 데운 ‘돌’을 같이 내어주는 섬세함에 또 한 번 ‘심쿵’ 할 거다. 가져온 책을 읽어도 되고, 책방 중앙 레몬나무 밑에 있는 책들을 가져다 읽어도 된다.
주소 대구 동구 동부로 34길 4 지하 1층
운영시간 매주 월, 마지막 화 휴무, 12:00~21:00
인스타그램 @sim_place

PM 6:00
무한궤도
심플책방에서 차로 8분 거리, 신상 하이볼바에서 저녁 시간을 보내며 대구에서의 하루를 마무리 해본다. 인스타 핫플로 시작한 대구 여행은 마무리도 핫플로 하는 게 맞으니까. 올해 문을 열어 벌써부터 예약 없으면 가기 힘든 곳이 되었다는 무한궤도 하이볼바는 오픈런을 하는 게 가장 마음이 편하다. 하이볼 전문 바이지만 음식 메뉴 구성이 탄탄하다. 사시미, 고등어 봉초밥부터 나폴리탄 파스타까지 골고루 마련했다. 주류도 미국, 일본, 한국의 술을 고르게 구비하고 있다. 여기서 기분이 내킨다면 하루 더 놀다 가도 좋겠다. 이를테면 내일은 납짝 만두와 곱창을 먹으러.
주소 대구 중구 동덕로 30길 98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일 18:00~02:00
인스타그램 @mhgd_highball

대구 여행 둘째 날
AM 10:30
아눅앞산
여행지 둘째 날 아점은 역시 ‘아아’를 곁들인 브런치가 좋겠다. 카페와 베이커리의 도시 대구를 최근 힙하게 만든 일등 공신이 있다면 바로 아눅 앞산이다. 아눅 앞산은 대구의 남구, 달서구를 관통하는 앞산 순환도로를 지나는 길목에 우뚝 솟은 카페 겸 포토 스팟이다. 지하 1층부터 3층 루프탑까지 규모도 꽤 크다. 오래된 건물의 틀을 남기고 세련되게 리모델링한 것이 요즘 핫플 트렌드 공식에 꽤 충실하다. 카페 곳곳에 나있는 창 너머로 대구 타워도 보인다. 층마다 정성스럽게 각기 다른 힙으로 장식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주소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459
운영시간 매일 10:00~22:00
인스타그램 @a.nook_

PM 12:00
롤드페인트
배를 채웠으니까 귀여움을 채울 시간. 차로 10분만 달리면, 세상에 마스킹테이프에 이렇게 진심인 작가들이 많다는 걸 알게 해주는 롤드페인트가 나온다. 마스킹테이프를 무용하다고 말하는 이들은 출입 금지. 컬러 별로, 무늬 별로 배열을 해 액자로 만들면 그 자체로 현대 예술이 될 만큼 작품 같은 마스킹 테이프들을 소개한다. 또, 테이프를 직접 자르고 오려서 엽서에 붙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누가 마스킹테이프를 쓸모 없다고 했나. 책갈피도 만들고 달력도 만들고, 다 할 수 있다.
주소 대구 중구 봉산문화길 92 1층
운영시간 매주 화요일 휴무, 나머지 요일 13:00~19:00
인스타그램 @rolled_paint

PM 1:00
오디너리 팔레트
롤드페인트에서 차로 8분 거리, 예술도구 상점 오디너리 팔레트에는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탐나는 취향의 문구와 그림 관련 도구들을 판매한다. 집게 하나, 지우개 하나 허투루 바잉 해오지 않는 사장님의 멋짐이 곳곳에서 느껴진다. 감자칩 모양의 집게, 골드바 지우개만 봐도 그렇다. 연필계의 에르메스라는 블랙윙은 또 어떻고. 안 쪽에 물감이나 그림 도구를 판매하는 공간에는 공유 캔버스가 있는데, 방문한 사람들의 흔적을 모아 하나의 작품으로 전시도 한다고. 향수 공방 73퍼퓨머리와도 이어져있어 볼거리가 많아도 너무 많은 공간이다.
주소 대구 수성수 수성로 12길 73
운영시간 매주 화요일 휴무, 나머지 요일 11:30~19:30
인스타그램 @ordinary_palette

PM 2:00
사유원
대구 여행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 한군데 더 들러야 하는 곳이 있다. 힙하고 핫한 곳을 누비던 속세의 마음을 비워낼 수 있는 대구 여행의 마지막 코스다. 오디너리 팔레트에서 차로 40분 정도 달리면, 나무와 석상 그리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함께 사색할 수 있는 사유원이 나온다. 군위 부계면에 위치한 이곳은 이름 그대로 사유의 세계를 지향하는 공간이다. 10만 평에 달하는 산자락에 수목원 형태로 지어졌다. 알바로 시자, 승효상 등 세계적인 건축가의 작품이 곳곳이 자리했기에 감탄할 준비를 하고 둘러봐야한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이 필수. 자연을 걸으며 생각을 비워냈다면, 이제 정말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다.
주소 경북 군위군 부계면 치산효령로 1150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나머지 요일 09:00~17:00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