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술이 좋아 가는 ‘클럽’이 있다

2024.01.24박예린

클럽이지만 특별한 입장 비용은 없고 술을 좋아하는 마음과 마시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된다. 이름부터 술을 부르는 클럽들을 소개한다.

파이어 로버스 와인 클럽 | 은밀한 아지트에서 와인 한 잔

반항아와 방랑자들에게 위로가 되는 공간이라는 소개에서 이미 마음을 뺏겨버리게 되는 와인 클럽. 좌석마다 분위기가 다 달라 재미있고, 간격이 넓어 독립된 공간이 보장되어 비밀 아지트 같은 느낌이 든다. 이곳에서는 격식 차리지 않고 캐주얼한 분위기처럼 피자와 돈가스에서 영감을 얻은 ‘크리스피 김치전’, 동치미를 베이스로 재해석한 냉 파스타 ‘동치미 엔젤헤어’ 등 독창적인 메뉴와 와인의 색다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인 초심자들을 위해 직접 개발한 모스카토와 레드를 섞은 ‘로버스 혼조와인’은 꼭 한 번은 경험해 보길.
주소 서울 종로구 옥인3길 23
영업시간 화~금요일 18:00~23:00, 주말 16:00~23:00
인스타그램 @firerobbersclub

남산술클럽 | 전통주 전담 큐레이션

다양한 전통주를 경험해 보고 내 취향의 전통주를 찾을 수 있는 전통주 전문 펍. 막걸리부터 전통 증류주까지 다양한 전통술을 잔술로 제공해 내 스타일을 찾을 때까지 부담 없이 바꿔가며 마실 수 있다. 전통주를 잘 몰라도 이곳을 운영하는 전통주 소믈리에 부부가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좋아하는 풍미와 향, 술의 당도 및 산도, 날씨 등을 고려해 취향에 맞는 술을 추천해 준다. 어떤 역사를 가졌는지, 어떻게 즐기면 되는지 등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주는 전담 큐레이션과 함께 나에게 꼭 맞는 전통주를 찾아보자.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28-2
영업시간 주중 18:00~01:00 (화요일 휴무), 주말 16:00~01:00
인스타그램 @namsansoolclub

안티 소셜 위스키 클럽 | 위스키 도서관으로 초대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웅장한 도서관 책장처럼 펼쳐진 선반에 개별로 전시된 위스키들에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 수밖에 없는 캐릭터 강한 공간. 칵테일 없이 잔술, 니트로만 위스키를 판매(온더락과 하이볼은 별도 추가 가능) 하는 것까지 이곳만의 뚝심이 느껴진다. 다양한 라인업과 합리적인 가격의 위스키를 즐길 수 있고, 위스키를 잘 모르거나 어떤 위스키를 고를지 고민될 때 전시되어 있는 모든 위스키를 다 경험해 봤다는 바텐더에게 물어보면 취향에 맞는 위스키를 추천도 해준다. 오롯이 위스키만을 즐기고 싶다면 안티 소셜 위스키 클럽으로 가자.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43 2층
영업시간 매일 19:00~02:00
인스타그램 @antisocial_whisky_club

디깅 하이볼 클럽 | 내 취향대로 커스텀 하는 하이볼

퇴근길 하이볼 한잔하러 가볍게 들어갔다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에 빠져 무겁게 나오게 되는 곳. 하이볼을 디깅하는 곳답게 하이볼 종류가 다양하고, 무엇보다 좋아하는 위스키와 탄산(당도 조절)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하이볼을 마실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다. 자신의 하이볼 취향을 몰라도 상관없다. 얼그레이 하이볼, 고흥 유자 하이볼, 시나몬 하이볼 등 스페셜 하이볼로 시작해 점점 취향을 찾아가면 된다. 설탕 토마토 같은 가벼운 스낵류부터 독특한 아시안풍 파스타까지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겨보자.
주소 서울 금천구 남부순환로108길 20-1 로뎀아트빌 1층 101호
영업시간 월~토요일 18:00~01:00
인스타그램 @digging.highballclub

사진
인스타그램 @firerobbersclub @namsansoolclub @antisocial_whisky_club @digging.highballclub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