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여름에 꼭 필요한 남자 기본 아이템 5가지

2024.04.30박한빛누리

이걸로 5년째 입고 있습니다.

화이트 티셔츠

화이트 티셔츠는 집에 굴러다닐 정도로 차고 넘친다고? 잠옷으로 입는 목이 늘어나거나 누렇게 물든 티셔츠를 말하는 게 아니다. 제대로 된 화이트 티셔츠를 사면 두고두고 입을 수 있다. 화이트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번에 추천하는 건 아이보리톤이 아닌 쨍한 컬러다. 활용도가 높다. 여러 핏이 있지만 활용도로 따졌을 때는 살짝 오버핏을 추천. 체형도 커버할 수 있고 팔을 접어 입으면 범용성도 넓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두툼한 원단이다. 가슴이 비치지 않고 무엇보다 태가 산다.

린넨 셔츠

매일 티셔츠만 입을 수는 없다. 신경 써서 입어야 하는 날에는 린넨 셔츠가 제격이다. 많은 색깔 중 어떤 색이 좋을까? 가장 무난한 건 역시 스카이 블루, 혹은 네이비다. 반바지에 매치하기도 좋고 살짝 롤업해서 입으면 나름의 멋이 난다.

린넨 팬츠

린넨 소재는 시원해 보인다. 여름에 사두면 손이 가는대로 입을 수 있다. 린넨 팬츠는 긴바지와 반바지 모두 갖고 있는 게 좋다. 셔츠에 매치해도 좋고 티셔츠에 입어도 좋다. 단 여름에만 입는 소재이기 때문에 꼭 비싼 가격으로 구매할 필요는 없다.  

양말

아직도 트럭에서 사서 신고 있다면 이참에 다 갖다 버리다. 페이크 삭스도 마찬가지다. 신발을 벗었을 때 페이크삭스처럼 초라한 양말도 없다. 그럼 어떤 양말을 사야 할까? 발목 위까지 올라오는 긴 양말을 신자. 기본 아이템으로 흰 양말 5켤레는 필수, 그리고 후에 취향에 맞는 색상을 사면 된다.

선글라스

사실 선글라스처럼 한 번 사면 본전을 뽑을 수 있는 아이템도 드물다. 게다가 눈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금상첨화. 사실 이렇게 짧은 기사에서 어떤 선글라스를 사라고 알려주기는 어렵다. 각자의 얼굴형과 스타일에 따라 다르니 직접 써보고 구매하길 추천. 짙은 선글라스보다는 틴트 선글라스가 활용도가 훨씬 높으니 참고하자.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