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마디가 얇은 멋진 남자의 손은 열 마디 유혹보다 낫다. 짧고 통통한 ‘단풍손’ 벗어나는 다섯 가지 손가락 스트레칭 방법.
❶ 가슴근육 풀기
피곤하면 붓는다. 당연히 손도 붓는다. 그대로 두면 손가락이 굵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예쁜 손을 만드는 첫 단계는 손가락으로 가는 혈류량을 높여주는 것. 등 근육을 이용해 팔을 쭉 뻗어 박수를 치거나, 양 팔을 좌우로 벌려 가슴 부분의 혈류를 풀어준다. 그 다음 이두근, 삼두근 등 혈관이 지나가는 자리를 손으로 가볍게 눌러 스트레칭 해준다.
❷ 손바닥 웜업
본격 스트레칭 전 웜업을 먼저 하자. 손가락 마디를 뒤로 힘껏 젖혀 손가락 기지개를 켠다. 한 손으로 주먹을 쥐고 반대 손으로 손바닥을 쓸어내리듯 마사지해준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볼록한 부분, 장지(가운뎃손가락)와 약지(네번째 손가락) 사이를 특히 신경써서 쓸어내려 손바닥 혈액 순환이 되도록 하자. 주먹을 쥐었을 때 중지 끝이 닿지 않는 부분인 ‘노궁’에는 대장, 생식기, 방광 혈자리가 있다. 누르는 것만으로 몸의 전체적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❸ 손가락 기지개
손바닥을 책상이나 바닥에 펼쳐 올린 뒤, 손 가락을 하나씩 위로 젖혀 올린다. 손가락 마디 사이사이가 스트레칭 되며 손가락이 길어지는 효과를 낼 수 있다.
❹ 손가락 마사지
오른쪽 엄지와 검지 사이에 반대쪽 엄지 손가락을 끼운다. 왼손 엄지를비틀며 쓸어내린다. 엄지부터 새끼 손가락까지 동작을 반복한 다음, 반대편 손가락에도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손가락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손가락 마디가 가늘고 예뻐지는 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이다.
❺ 손등 마사지
손가락에서 손등으로 연결되는 뼈 사이에는 근육이 있다. 손등 뼈 사이의 근육을 쓸어내리듯 꾹꾹 눌러준다. 너무 강하게 누르면 오히려 손이 붓는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만 살살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