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ness

각 분야 전문가에게 물어본 요즘 다이어트 4

2023.06.07신혜지

비만 클리닉 의사가 제안하는 부위별 다이어트 시술.

턱 & 페이스 라인

마른 체형이라도 얼굴의 피하 근막이 처지거나 부종이 생겨 살이 찐 것처럼 보이고 이중턱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피아니시모 시술은 체외 충격파를 이용해 얼굴의 피하 근막 탄력을 회복시키고 고주파로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시술이다. 두피부터 얼굴, 어깨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1회 3백만원 선. 음식을 씹을 때 쓰는 저작근이 발달하면서 턱 라인이 균일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턱 보톡스를, 얼굴에 지방이 많은 타입이라면 지방 볼륨을 줄여주는 인모드도 효과적이다.

어깨와 승모근 라인

얼굴 근막은 목, 어깨와 연결돼 있다. 따라서 목이 짧아 보이고 어깨가 부어 보인다면, 페이스 리프팅 시술을 목과 어깨까지 함께 커버할 때 효과가 극대화된다. 지나치게 발달한 승모근이 고민인 남성들에겐 스키니톡스를 추천. 주사 시술을 통해 울퉁불퉁한 근육의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 근육 축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5회 60만원 선으로 비용도 합리적인 편이다.

팔뚝

팔뚝의 지방 크기를 줄이고 싶다면 삼각근과 삼두근에 스키니톡스 시술을, 다이어트로 인해 팔뚝의 늘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보디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보디 티타늄 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된다.

부유방

유니폴라 고주파 시술은 부유방의 피하지방을 심부열 고주파로 감소시켜 지방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여성처럼 가슴에 지방이 많거나 유선이 발달한 남성들의 경우 지방 흡입을 추천한다. 식단과 대흉근을 발달시키는 가슴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적이다.

복부

남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위는 단연 복부다. 마네킹필 시술은 비접촉식 심부열 고주파로 피하지방층의 지방 세포를 감소시킨다. 1주 간격 4회 시술을 기본으로 개인차에 따라 3~5센티미터의 복부 둘레를 줄일 수 있다. 최근엔 복근을 키우기 위해서도 시술을 받는 추세인데, 하이펨은 근육 깊숙이 침투하는 자기장을 발생시켜 근육을 운동시키는 시술이다. 30분가량 하이펨을 받을 시 2시간 이상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버거운 중년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하체

셀룰라이트가 고민인 남성이라면 멀티웨이브 시술을 주목할 것. 셀룰라이트 치료에 최적화된 체외 충격파를 이용해 셀룰라이트 조직을 정돈하고 군살을 제거해준다. 1주 간격 5회 시술을 기본으로 4백~6백만원 선. 또한 남성들의 경우 여성에 비해 지방보다 근육의 비율이 훨씬 높기 때문에 종아리 알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종아리 라인을 매끄럽게 관리하는 보톡스 시술을 추천한다. 보통 1개월 간격으로 총 2회 진행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이 위축되면서 효과가 나타난다.

일러스트레이터
노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