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무경계 시대, 성수동, 가로수길, 을지로에 생긴 브랜드 공간 3곳.
공간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성수동에 공간 와디즈를 오픈했다. 성수역과 뚝섬역 사이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성공한 스타트업이 오프라인 공간을 연 이유는 판매자와 소비자의 상호작용을 더 활발하게 돕기 위해서다. 이전 판교 사옥에 있던 체험존에서 펀딩 과정에서 소비자 겸 투자자가 직접 체험하고 남긴 리뷰가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걸 확인한 바 있다. 공간 와디즈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드넓은 공간을 와디즈의 콘텐츠로 꽉 채웠는데, 1층에서는 현재 와디즈 펀딩 주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2층에서는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친 제품을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메이커 스토어’와 1인 창작자가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이 자리한다. 지하 1층은 메이커 클래스나 네트워킹 모임, 와디즈 스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 1길 7-1
영업시간 화~목 11:00~20:00, 금~토 11:00~22:00, 일 11:00~20:00
인스타그램 @gonggan_wadiz
나이스웨더
나이스웨더는 가로수길에 새로 생긴 신개념 편의점이다. 도산분식, 아우어베이커리 등 화제의 F&B 브랜드를 이끌어 온 CNP컴퍼니의 새로운 프로젝트다. 남다른 브랜드를 선보여 온 CNP컴퍼니답게 기존의 편의점과 달리 맥주와 음료는 물론, 향초, 콘돔, 의류, 가구, 포스터, 아트 북 등 리빙 아이템까지 고루 갖췄다. ‘현 세대가 원하는 편의’를 다하는 공간을 지향하며 요즘 트렌디하다 소문난 것이라면 뭐든 들여놓을 계획이다. 한남동에서 유명한 도넛 맛집, 올드페리도넛이 숍인숍으로 입점해 있어 아침 일찍 서두르면 매일 오전 11시마다 나오는 신선한 올드페리도넛을 먹을 수 있다. 나오는 길에 나이스 웨더에서만 구할 수 있는 자체 PB 아이템을 사지 않고는 못 배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39
영업시간 11:00 ~ 20:30
인스타그램 @niceweather.seoul
을지다락
을지다락은 옛 것과 새 것이 공존하는 을지로에 자리한 코오롱 플래그십 스토어다. 을지로답게 20여 년이 넘은 건물의 원형을 유지하면서 안쪽 공간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건지기 좋은 장소로 탈바꿈했다. 좁은 계단을 올라 2층에 들어서면 거실과 방에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맬로우, 시리즈, 에피그램, 레코드 등 각각 브랜드가 우리를 반긴다. 오래된 마루, 장롱 등 오래된 서울의 고풍스러운 모습을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뉴트로 감성에 취하기 좋다. 70~90년대 코오롱스포츠의 헤리티지 상품이 보존된 옷장과 직접 상품을 입고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 존도 마련되어 있다. 1층은 달달이커피와 쌍화밀크티를 주력 메뉴로 하는 ‘을지다방’. 특히 달달이커피는 다방커피에 추억의 군것질거리인 달고나가 함께 나온다. 1층 을지다방의 대표 메뉴 달달이커피와 쌍화밀크티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산림동 창경궁로5길 8 을지다락
영업시간 Open/Close_11:00~20:00
인스타그램 @eulji_darak
- 에디터
-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와디즈, CNP푸드, 코오롱F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