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5월 넷째주 놓쳐서는 안될 신보 5

2021.05.18이진수

J.Cole부터 재규어중사까지. 국내외 주목해야할 힙합, R&B 신보를 골랐다.

01
Artist
쿠기(Coogie)
Song UP&DOWN(Feat. 미란이, 페노메코)
Comment 그루비룸 프로듀싱에 쿠기,미란이,페노메코 조합이라면 안 들어볼 수 없다. 비트코인처럼 오르락 내리락하는 마음을 재치 있게 표현한 트랙. 6월에 발매될 앨범이 궁금한 선공개 트랙. 

02
Artist
Jorja smith
Album Be Right Back
Comment 2018년 데뷔 앨범 <Lost & Found> 이후로 두 번째 정규작.  소울풀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는 여전하지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아온 그간의 여정이 느껴지는 가사와 곡들이 담겨있다. 

03
Artist J.Cole
Album The Off-Season
Comment 농구도 잘하면서 랩도 잘하는 J.Cole..! 처음부터 끝까지 버릴 트랙이 없는 명반이 또 하나 나온 듯. Lil Baby 가 참여한 ‘p r i d e. i s.t h e.d e v i l’부터 21Savage의 가사와 morray의 코러스가 돋보이는 ‘m y . l i f e’도 인상 깊다. 

04
Artist
Zior Park
Song HOMEBIRD
Comment 어딘가 조금 색다른 음색과 바이브를 느끼고싶다면? 내는 앨범마다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그의 다음 앨범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HOMEBIRD’는 ‘아이들을 위해 본인을 희생한 모든 어머니들에게 바치는 노래’라고. 


05
Artist 재규어중사(SFC.JGR)
Song Bad Boy Anthem (feat.PUFF DAEHEE)
Comment 국내 R&B를 좋아하는데 재규어중사를 모른다면, 90년대 바이브를 좋아하는데 재규어중사를 모른다면? 늦지 않았다. 중독적인 찌질함 그 속의 부드러움이 매력적인 재규어 중사의 노래를 들어보자. 

    에디터
    이진수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