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아우디 Q5에 ‘S’타이틀을 붙이면 생기는 일?

2021.07.13GQ

아우디의 대표 SUV, Q5의 고성능 모델이 출시됐다. 

더 뉴 아우디 SQ5 TFSI 

‘최고의 성능 (Sovereign Performance)’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S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라인이다. 레이싱 경험을 기반으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은 독보적인 기술과 스포티한 퍼포먼스, 여기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실현한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아우디 SQ5 TFSI (The new Audi SQ5 TFSI)’는 아우디의 대표 SUV 모델인 Q5를 기반으로, SUV의 넉넉한 공간이 주는 실용성과 안락함, 그리고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까지 겸비한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SQ5 TFSI 의 민첩한 성능

더 뉴 아우디 SQ5 TFSI는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은 파워트레인을 자랑한다.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덕분에 최고출력 354마력, 최고 토크는 50.99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단 5.0초. 최고 속도는 안전 제한 속도가 세팅 되어 있어 시속 250킬로미터로 제한되고,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리터 당 8.6킬로미터다.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는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유광 블랙 센터콘솔 액센트와 S 엠블럼이 새겨진 파인 나파 가죽 S 스포츠 시트로 꾸며졌다. 특히 알루미늄 페달과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 아우디만의 세련된 감성을 곳곳에서 느껴볼 수 있다.  편의 기능이 더해진 운전석은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냉,온장 컵홀더, 뒷좌석 벤치시트 플러스, 뒷좌석 선세이드 등을 적용, 모든 탑승자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또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520리터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Editor’s Comment 

역시는 역시! 아우디의 ‘S’타이틀이 선사하는 놀라운 변화를 느껴 보시길!

    에디터
    신기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