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호랑이의 해를 맞아 주류업계에도 호랑이 열풍이 불고 있다.
조니워커블루 ‘호랑이띠 에디션’
‘조니워커블루 호랑이띠 에디션 750ml’은 2022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한정판으로, 뒷면에 산수화와 호랑이 그림 등이 화려하게 그려져 있는 것이 눈길을 끈다. 조니워커는 지난 해 세계적인 고급 위스키 조니워커블루라벨에 한국의 12간지에서 유래한 동물의 띠가 결합된 한정판 컬래버 위스키 ‘조니워커블루조디악컬렉션’을 공개한 바 있으며, 구매 쟁탈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뜨거운 인기로 위스키 컬렉터들의 마음을 흔들기도 했다. 올해 출시된 ‘조니워커블루 호랑이띠 에디션’도 구매 경쟁이 치열할 예정이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통해 1월 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미니스톱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뚱랑이 맥주’
세븐일레븐은 새해 첫 수제맥주를 ‘뚱랑이 맥주’로 시작했다. 인기 브랜드 무직타이거 캐릭터가 귀엽게 그려진 ‘뚱랑이 맥주’는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는 벨기에 밀맥주를 바탕으로 강한 탄산감과 과일향으로 대표되는 세종 맥주의 장점을 담은 제품이다. 무직타이거 외에도 ‘곰표’, ‘강서’ 맥주 등을 출시한 국내 수제맥주기업 세븐브로이와 협업했다. 무직타이거의 ‘뚱랑이’ 캐릭터가 MZ세대를 공략하는 다양한 굿즈들을 출시한 만큼 ‘뚱랑이 맥주’ 또한 MZ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칭따오 ‘복맥 에디션’
2018년부터 5년째 신년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는 칭따오가 이번에는 호랑이 기운으로 무장한 ‘복맥 에디션’을 선보였다. ‘복을 부르는 맥주’라는 이름의 줄임말인 ‘복맥 에디션’은 호랑이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별 한정판 상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방송인 황광희가 직접 일러스트 제작에 참여하며 한정판의 재미를 끌어올렸다. 매년 유명인과 협업을 진행하는 칭따오는 지난 에디션에서 코디디언 장도연, 웹툰 작가 주호민 등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알루미늄 보틀과 미니잔으로 구성된 ‘복맥 에디션’은 국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최신기사
- 에디터
-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조니워커, 세븐일레븐, 칭따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