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에 관심 없는 이성에게 호감을 사는 방법 7 | 지큐 코리아 (GQ Korea)

연애에 관심 없는 이성에게 호감을 사는 방법 7

2022-10-25T16:13:16+00:00 |relationship|

누군가를 만날 생각이 없는 이성이 날 좋아하게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그렇다고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연애에 관심이 1도 없는 이성에게 부담스럽지 않게 호감을 사는 방법.

할 수 있다는 태도를 가질 것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과 어울리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즐겁고, 긍정적이고, 친근한 태도를 가지면 더 매력적이게 보이기 마련이다. 모든 사람들은 웃을 때 좋은 인상을 주고, 환하게 웃는 사람에게 그 에너지 자체로 호감도가 상승한다. 심지어 자신의 외모가 상대적으로 덜 매력적이더라도 웃음으로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다.

다가가기 힘든 사람처럼 행동하지 말 것
좋아하는 이성으로 하여금 자신의 진짜 모습에 관심이 가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거짓된 모습은 영원히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의 감정에 대해서 솔직한 모습으로 다가가야 한다. TV 프로그램에서 본 조언들은 전부 잊고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모습으로 행동하는 게 좋다. 가식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 관계는 오래가지 못한다.

말하기 전에 생각할 것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하고 어리석은 말을 한다. 하지만 이성과 함께 있을 때는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말을 내뱉기 전에 무슨 말을 하려 했는지 시간을 갖고 생각한 다음 말을 꺼낼 것. 이때 무례하거나 공격적으로 들릴 수 있는 말은 하지 않아야 한다. 이를테면 남자들끼리 하는 농담 중 어떤 것들은 여자들과 공유하기에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처럼.

취향에 대해 관심을 드러낼 것
상대방의 취향이나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에 대해 관심을 드러내는 것도 호감을 살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는 모두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서로 다른 감정을 사용한다. 상대가 묻지도 않은 불필요한 이야기는 호감도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자신에 대한 이야기는 멈추고 그녀가 그녀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유도해보자. 외모 뿐 아니라 인격 그 자체에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줘야 한다.

상대가 특별하다고 느끼게끔 할 것
연애를 시작할 때 주도권을 잡기 위해 밀당을 한다지만 온전히 직진하는 것은 절대 구식적인 게 아니다. 누구나 자신이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고 싶어 한다. 문을 잡아주거나, 무거운 가방을 들어주거나 또는 고장난 물건을 수리해주는 식의 예상치 못한 사소한 방법으로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스스로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자. 상대도 분명 알아차릴 것이다.

서로의 개인적인 시간을 존중할 것
상대가 친구들과 사적인 시간을 보내도록 해 내가 집착이 심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보여준다. 서로의 관계를 벗어난 삶을 즐기는 것은 양쪽 모두에게 좋다. 그리고 서로의 남사친, 또는 여사친에 대해 질투를 하지 않아야 한다. 연애에 관심이 없는 상태에서의 괜한 질투심은 나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상대의 결정을 받아들일 것
호감을 사기 위해 모든 것을 다 했는데도 상대가 거절한다면 담대하게 물러나야 한다. 때로는 내 마음과 다르게 감정에 불꽃이 안 튈 수도 있다. 각자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자유롭게 결정할 권리가 있고, 상대방은 이를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한다. 혹시 모른다. 만약 상대의 결정에 서운한 내색 없이 그 결정을 존중해준다면 나중에 마음을 바꿀지도. 자신감을 갖자. 세상에는 날 좋아해 줄 다른 사람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