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안주까지 다 맛있는 ‘경기’ 하이볼 명가 맛집 25

2022.12.02정은아

위스키와 하이볼 매니아라면 당연히 알만한 빔산토리코리아에서 직접 선정한 하이볼 명가 맛집들을 모았다. 하이볼은 물론이거니와 안주까지 맛이 보장되어야만 하이볼 명가로 선정한다는 까다로운 담당자들의 기준을 모두 달성한 수원, 성남, 안양, 평택, 부천, 일산, 분당, 용인까지 하이볼 맛집들을 소개한다.

이미지 / 빨간호랑이 인스타그램 (@a0317544330)

빨간호랑이 @a0317544330
가게 소개ㅣ이미 위례에서 가장 핫한 이자카야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얹어내는 사장님의 인심 덕에 단골들은 그만 유명해지기를 바라고 있어서 더 이상의 부연 설명은 생략해야겠지만. 딱 하나 꿀팁을 주자면 가마솥으로 지은 밥으로 만든 ‘호랑이초밥’은 포장해서 다음날 점심으로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으니 이 곳에 간다면 자리에 앉음과 동시에 일단 바로 주문해라.
추천 메뉴ㅣ모듬사시미, 호랑이초밥, 우니플래터
주소ㅣ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1길 19

도쿠리야 @yakitori_tokuriya
가게 소개ㅣ최고급 비장탄으로 손수 구워내는 수제 야키토리 오마카세 집이다. 산토리 가쿠 하이볼 판매량이 일산에서 1등이라고 하니 이미 맛은 보장되어 있다. 거기다 지금 일본에서도 구하기 힘들다던 히비키부터 야마자키까지 하이볼로 마셔볼 수 있으니 이건 뭐 당최 안 갈 이유가 없잖아.
추천 메뉴ㅣ꼬치코스, 오이타다끼, 야키소바
주소ㅣ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38

나지미 돈부리 @nazimi.donburi
가게 소개ㅣ동네 주민들은 물론 점심에 진심인 직장인들까지 직접 줄 서서 먹는 수내역 돈부리(일본식 덮밥) 맛집이다. 메뉴판에 음식이 많은 곳 치고 맛있는 집이 잘 없는데 이 곳은 그 많고 많은 메뉴가 하나같이 전부 맛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먹어 보자. 시그니처 메뉴를 시키지 않아도 그 날 식사는 100% 성공임을 보장하니까.
추천 메뉴ㅣ카이센동, 한우규동, 김치가츠나베
주소ㅣ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00번길 32 삼라마이다스빌 101호

야키토리 잔잔 @zanzan_yakitori 
가게 소개ㅣ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유독 이 곳의 따뜻한 스키야키가 자꾸 당긴다. 야키토리 전문점에서 스키야키가 왠 말인가 싶을 수도 있겠지만 이 곳의 숨겨진 히든 메뉴는 단연 국물 요리다.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기에 육수가 아주 깊고 진하다. 만약 육류보다 해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진득하고 칼칼한 짬뽕 메뉴를 추천한다.
추천 메뉴ㅣ꼬치세트, 스키야키, 나가사키짬뽕
주소ㅣ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38번길 35

토리도노야 @toridonoya
가게 소개ㅣ외관부터 야쿠인 골목에 있는 이자카야 느낌이 담뿍 드는 큐슈 이자카야다. 일본 현지에서도 맛있다고 인정받는 정통 일본식 쿠마모토 음식을 한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에 여기를 방문한 어떤 사람은 이 곳에 자주 오기 위해서 돈을 더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맛있었다고.
추천 메뉴ㅣ모츠나베, 치킨난반, 스미비야키
주소ㅣ부천시 부일로449번길 12

빨간벽돌 @redbrick_pub
가게 소개ㅣ이름에서부터 이 곳은 왠지 심상치 않다는 걸 직감하게 만든다. 역시나 예상이 맞았다. 흔한 일본식 안주가 아닌 영국식 정통 ‘피쉬 앤 칩스’부터 스페인식 문어 요리인 ‘뽈뽀’에 하이볼을 페어링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곳이다. 피쉬 앤 칩스에는 맥주, 뽈뽀에는 레드 와인이라고 생각했던 에디터의 편견을 다 깨부신 내공있는 맛집이기에 자신있게 추천한다.
추천 메뉴ㅣ피쉬앤칩스, 뽈뽀, 하몽&멜론
주소ㅣ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0번길 37

돗토리키친 @tottori_kitchen
가게 소개ㅣ들어가는 입구에 적힌 ‘혼술환영’이라는 문구에서 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부천판 심야식당이다. 기본 안주로 나오는 해초무침으로 이미 하이볼 두잔을 거뜬히 비우게 만드는데, 금가루가 올라간 참다랑어 뱃살을 한 점 먹고나면 그 때부터는 내 뱃살은 상관하지 않고 하이볼을 마구 마셔버리게 만든다.
추천 메뉴ㅣ참다랑어뱃살, 오꼬노미야끼, 간장새우장
주소ㅣ부천시 소향로 246 새롬프라자6차

코다차야 @kodachaya
가게 소개ㅣ서울에만 코다차야가 있다고 슬퍼하는 경기도민들을 위해 지큐가 수원에서 유일하게 딱 하나 있는 코다차야를 찾아왔다. 김밥천국 이모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술집들 중에서 가장 김치볶음밥이 맛있다고 소문난 김치볶음밥 맛집이다. 김치볶음밥에 하이볼 조합은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걸.
추천 메뉴ㅣ김치볶음밥, 차돌마라탕, 수제모듬꼬치
주소ㅣ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49번길 46-15 성운프라자 2층

이자카야 중심 @izakaya_joongsim
가게 소개ㅣ가성비 넘치는 단돈 ‘2만5천원’으로 닭꼬치 5종에 사이드 메뉴까지 제공하는 야키토리 오마카세집이다. 동글동글 손수 빚어낸 츠쿠네는 씹자마자 톡 터지는 육즙이 입 안을 기분좋게 채운다. 이 행복을 한 번 더 즐기고 싶다면 코스가 끝난 뒤에 츠쿠네를 단품으로 추가하자. 이 곳에서는 행복을 단돈 4천원으로 살 수가 있으니까.
추천 메뉴ㅣ꼬치코스, 창난크림치즈, 키리모찌구이
주소ㅣ김포시 김포한강1로78번길 25 102호

야키토리 고우 @yakitori_gou
가게 소개ㅣ들어가자마자 일본 여행 온 느낌이 나는 야키토리집이다. 꼬치를 굽는 셰프를 필두로 U자형으로 펼쳐진 다찌석부터 좌식 테이블석까지 도쿄에 있는 술집 분위기를 제대로 구현했다. 고우 시그니처 스티커가 붙어있는 ‘우마이 테바사키 교자’는 배가 불러도 주문하자. 맛을 보자마자 이름 그대로 “우마이(맛있어)” 소리가 절로 나오거든.
추천 메뉴ㅣ우마이테바사키교자, 호르몬, 규탄야키
주소ㅣ평택시 고덕여염11길 76 (평택점),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23번길 36 3층 (범계점)

유다 @yudaizakaya
가게 소개ㅣ서래 마을 연예인들의 1순위 단골 이자카야가 경기도에도 있다. 일반적인 이자카야처럼 바 좌석이 아닌 프라이빗한 룸에서 오붓하게 야키토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조용한 분위기를 선호하거나 첫 데이트 장소로 괜찮은 이자카야가 궁금했다면 아마 이 곳이 당신이 찾고 있던 바로 그 술집일 지도.
추천 메뉴ㅣ꼬치6종, 육사시미, 밀푀유나베
주소ㅣ성남시 분당구 산운로160번길 20-4 (판교운중점), 성남시 분당구 느티로 16 (정자점)

사월 @sawer_izakaya
가게 소개ㅣ모던하고 깔끔한 가게 내부를 보고 있자니 긴자에 있는 고급 이자카야를 연상케 한다. 거기다가 테이블마다 달려 있는 태블릿으로 손쉽게 주문이 가능한 점은 센스가 돋보이는 포인트. 일본 현지에서 먹었던 맛집보다 맛있었던 이 곳의 모츠나베(대창전골)는 기본으로 시킬 것. 물론 우동 면 추가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실도 잊지 말자.
추천 메뉴ㅣ네기마, 메로구이, 모츠나베
주소ㅣ시흥시 은계번영길 13 아리테타워 2층 (본점), 시흥시 능곡번영길 25 아리테브릿지 2층 (능곡점)

꽃돼지식당 @delicious_pork67
가게 소개ㅣ상위 3%로 불리우는 이베리코 흑돼지와 국내산 1등급 숙성 돈육을 사용하는 고깃집이다. 품질이 뛰어난 고기를 사용함에도 가격대는 일반 고깃집들보다 더 저렴해서 고기를 먹을 때면 무조건 이 곳을 찾게 된다. 거기다 소주는 물론 하이볼까지 판매하니 삼쏘에 삼하까지 즐기기에 이만한 곳이 없다.
추천 메뉴ㅣ소대창, 소막창, 특양
주소ㅣ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671 (원흥점), 안양시 만안구 관악대로 50 1층 119호 (안양점),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26-32 (일산점)

잠수교집 @jamsugyojip
가게 소개ㅣ대한민국에 냉동 삼겹살 열풍을 불게 했던 그 곳이 경기도에 상륙했다. 이 곳의 삼겹살은 그냥 쌈 싸먹는 것보다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날계란을 풀어서 스끼야끼식으로 삼겹살을 찍어 먹어 보자. 다른 고깃집에서 경험해볼 수 없는 이런 특권을 안 누리면 괜히 섭섭한 거 다들 알잖아.
추천 메뉴ㅣ급랭삼겹살, 시골청국장, 순두부찌개
주소ㅣ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76번길 26-4 101호 (성복점),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189 208호 (미사점),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85 203동 지하1층 (광교점)

징기스 @genghis2016
가게 소개ㅣ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북해도식 양고기집이다. 직원들이 가장 맛있는 육즙 상태로 고기를 구워다가 중앙에 있는 돌판 위에 직접 올려준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또띠아, 올리브, 녹차소금, 땅콩볶음에 취향껏 커스텀 해먹는 재미는 덤. 살짝 먹팁을 전수하자면 또띠아를 불판에 약간 구운 다음에 양고기를 싸먹으면 훨씬 더 맛있다.
추천 메뉴ㅣ양갈비, 양티본, 양감자탕
주소ㅣ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08번길 49 조은프라자 (수원점),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12번길 16 (영통점), 부천시 조마루로291번길 38 104호 (중동점), 화성시 동탄지성로 12 (동탄점)

에디터
글 / 정은아 (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