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로맨틱한 남자친구 되는 법 | 지큐 코리아 (GQ Korea)

상황별 로맨틱한 남자친구 되는 법

2023-01-17T16:03:31+00:00 |ENTERTAINMENT, relationship|

연인을 위한 거창한 이벤트가 프러포즈만이라고 생각하는 남자라면 200% 확률로 솔로일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로맨틱한 연인을 꿈꾸는 남자라면? 다음의 기본 가이드는 반드시 알아두자. 기념일부터 카톡 답장이 늦었을 때까지, 상황별 백마 탄 왕자님 되는 법.

GUIDE. 영화 <노트북>에서 라이언 고슬링은 레이첼 맥아담스와 다툰 이후, 유학을 간 그녀에게 무려 일 년 동안 매일 하루에 한통씩 편지를 보낸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그런 정성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원리는 있다. 선물은 많을수록, 변명은 적을수록 좋다.

여자친구의 생일일 때
DO: 좋은 레스토랑을 예약한다. 이때 여자친구의 생일을 기념해 방문한다고 메모를 남긴다. 꼭 전화로 얘기해야 누락될 위험이 없다. 케이크와 초를 마지막에 서빙해달라고 요청하거나 미리 케이크를 준비해 식당에 전달해 놓는다.
DON’T: 평소 데이트할 때 가던 식당에 또 가는 것. 여자친구의 생일은 특별한 날이다.

여자친구가 아플 때
DO: 여자친구를 생각하며 애플뮤직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짠 뒤 보내준다. 혹은 재밌는 영화를 다운받아 링크를 공유한다. 그녀가 푹 쉴 수 있도록 혼자만의 시간을 준다.
DON’T: 주소를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죽과 약을 사서 집 앞으로 찾아오는 것. 여자친구가 감동할 거라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이다.

여자친구의 연락에 답장이 늦었을 때
DO: 휴대폰 메시지로 사과하려던 변명을 손 편지에 적어 꽃과 함께 보낸다.
DON’T: 홧김에 프러포즈.

다른 여자와 데이트하는데 여자친구를 마주쳤을 때
DO: 이 상황에서 백마 탄 왕자는 도저히 될 수 없다.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에게 죗값을 치른다.
DON’T: 비즈니스 미팅이라는 되지도 않는 변명을 시도하는 것. 아무리 긴박한 미팅도 금요일 밤에 바에서 하지는 않는다. 마주친 즉시 그 장소를 떠나고 하루 지나서 문자를 보낼 것. 자기 연민에 쌓인 구구절절한 멘트를 준비해 사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