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전세계에서 인기 톱 한국 배우 3

2023.03.10이진수

더 글로리 송혜교는 몇 위?

©지큐코리아

©지큐코리아

©지큐코리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하 ‘코피스’)가 2022년 11월부터 12월까지 해외 26개국 만 15세-59세를 2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전세계에서 케이콘텐츠 즉, 한류콘텐츠를 좋아하고 소비하는 글로벌 팬들의 인식과 행태에 관하여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것. 조사 국가는 중국,일본,대만,영국,미국,프랑스 등 총 26개다.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표본집단은 남녀 성비 반반. 표본 분배 인원 역시 연령대별로 모두 6,250명씩 고루 분배한 결과다.
조사 결과 중 가장 눈 여겨볼만한 결과 중 하나는 주관식으로 물어본 배우/가수 분야다. 가장 좋아하는 배우 종합 국가 부문에서는 5위 이종석, 4위 송혜교, 3위 현빈이 뽑혔다. 이어 2위는 공유, 1위는 이민호가 차지했다. 국가별로 공유와 이종석이 앞다투며 순위 차이가 있었지만 대부분 이민호가 1위. 일본(배용준)과 프랑스,대만(공유), 이종석(독일),을 제외하고 나머지 국가에서 이민호가 1위였다. 공유는 <도깨비>가 결정적인 영향을, 이민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뿐만 아니라, 최근 애플TV와 함께한 <파친코>로 인해 여전히 글로벌 팬들의 지지가 높다는 평가.
한편 종합 투표 가수,그룹 부문에서 1위는 압도적으로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이어 2위는 블랙핑크가 2위를 차지했으며 싸이,트와이스,아이유가 비슷한 비율로 3,4,5위를 차지했다. 실태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코피스 홈페이지에서 자료 다운로드 후 확인 가능하다.

에디터
이진수
이미지
지큐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