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성공적인 사내 연애를 위한 4대 수칙

2023.04.17임채원

우리는 깨어 있는 시간 중 절반 이상을 직장에서 보낸다. 가까이 있는 직장 동료와 사랑에 빠지는 건 놀랄 일이 아니다. 짜릿한 비밀 연애를 막을 수 없다. 성공적인 사내 연애를 원한다면 다음 4대 수칙을 잊지 말 것.

비슷한 직급의 직장 동료를 만나라

사랑에 빠지는 데 나이가 무슨 상관이겠냐 만은 같은 일을 하는 상사와 부하 직원이 사귀는 것은 부적절하게 보일 수 있다. 매일 얼굴 보며 함께 일하는 사람과 자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이에 따라 상황이 안 좋게 흘러갈 경우의 수가 너무 많다. 사내 연애를 피할 수 없다면, 되도록 비슷한 또래의, 비슷한 직급의 사람을 만나라. 다른 부서의 사람과 사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뮤추얼을 조심하라

사내 연애를 할 때 좋은 점은 공통 관심사와 소셜 활동을 최대로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최대의 단점이 될 수 있다. 사내 연애하는 커플을 모두 아는 직장 동료를 항상 조심해야 한다. 연애 사실을 알고 있든 모르고 있든 말이다. 제삼자가 연애 사실을 알고 있다면 당신의 치명적인 약점이나 남모를 과거가 연인 상대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조심한다. 연애 사실을 모른다면, 실수로 지난 주말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일을 했다는 걸 흘리지 않도록 유의하자.

들키지 마라

기본적으로 사내 연애는 ‘프로페셔널’이라는 단어와 거리가 멀다. 업무 시간에 성실한 사람도 사내 연애라는 딱지가 붙으면 생산성이 떨어지는 사람으로 알려지기 일쑤다. 회사 근처에서 만나는 것은 절대적으로 피하고 SNS, 회사 메신저, 메일 등 연락망 관리도 철저히 할 것. 들키지 않는 것이 사내 연애의 제1원칙이다.

성생활에 관련된 말은 꺼내지 마라

대게 사내 연애를 할 때, 그 사실에 대해 알고 있는 직장 동료가 한두 명쯤은 존재한다. 그들에게 말을 할 때는 더조심해야 한다. 특히 성생활에 관련된 말은 입 밖으로 절대 꺼내지 말 것. 아무리 친한 친구여도 직장에서 만난 사람은 일을 함께하는 사람이므로 그런 내용까지 공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모두가 당신의 연애에 대해 편안해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친구같이 가까운 동료를 경계해야 한다.

에디터
글 / 소피아 베누와(Sophia Beno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