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ness

살 빼고 싶어? 10분이면 체지방 태우는 효율적인 운동 5

2024.04.29박한빛누리

이효리도 깜짝 놀랄 10 minutes의 마법.

스트레칭

팔, 다리를 털며 몸을 풀어준다. 기지개를 켜고, 양팔을 교차해서 늘려주고, 다리도 쭉쭉 늘려서 스트레칭을 해준다. 몸을 충분히 풀었다고 생각하면 타이머를 켜고 아래 운동을 시작한다. 총소요 시간은 10분이지만 5개 운동을 한 세트로 2번, 3번 반복해도 좋다.

점핑 스쿼트

근력과 유산소를 결합한 최고의 운동.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그대로 앉는다. 스쿼트 자세를 취한 뒤 그대로 점프. 그리고 부드럽게 착지하며 다시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50초 반복, 10초 휴식, 2세트.

푸쉬업

상체를 자극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 양손은 어깨보다 반뼘 정도 더 넓게 엎드린 자세로 시작. 팔꿈치를 구부려 몸을 땅 쪽으로 내린 다음 다시 밀어 올린다.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 한 개를 하더라도 정확하게. 호흡은 올라올 때 내쉬자. 50초 반복, 10초 휴식, 2세트.

마운팅 클라이머

코어와 복근을 박살내는 동작. 팔굽혀펴기와 마찬가지로 엎드린다.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올린 뒤 달리기하듯 뻗으며 반대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번갈아 가며 끌어당긴다. 과도하게 복근에 힘을 주면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2분간 반복. 10초 휴식.

버피 테스트

차렷자세에서 바닥에 엎드린다. 푸쉬업 자세에서 다리는 동시에 뒤로 뻗어준다. 일어서면서 차렷자세로 돌아온다. 점프를 하면 좋겠지만 아래층에서 올라올 수 있으니 층간소음을 일으키기 싫다면 그냥 일어서는 동작만 해도 충분하다. 최대한 많이 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자. 2분간 반복.

러시안 트위스트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발과 상체를 들어 복근에 자극이 가도록 한다. 몸 중심선을 넘는다는 느낌으로 손을 가지런하게 모아 어깨가 양쪽 골반 옆을 왔다 갔다 해준다. 허리가 아프다면 발이 땅에 닿아도 괜찮다. 2분간 반복.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