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미슐랭이 인정한 진짜배기 평양냉면 맛집 6

2023.05.18정은아

드디어 평양냉면의 계절이 왔다. 이번 여름 성공적인 첫 평냉을 원한다면 미쉐린 가이드(미슐랭 가이드) 서울 2023에서 선정된 맛집부터 가보는건 어떨까? 초보 평린이부터 고수 냉믈리에의 입맛까지 만족시켜줄 믿고 먹는 맛집들을 공개한다.

남포면옥

가게 소개ㅣ남포면옥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 오피스 빌딩 밀집 지역의 활기 넘치는 좁은 골목에 위치한 이북식 냉면집이다. 평양식 냉면, 어복쟁반, 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남포면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오랜 세월에 걸쳐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늘 손님들로 분주한 분위기 속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서비스와 한결같이 밝은 종업원들의 응대가 매력적인 남포면옥은 테이블식 좌석과 방석식 테이블의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천 메뉴ㅣ
냉면, 어복쟁반
주소ㅣ
서울 중구 을지로3길 24

우래옥

가게 소개ㅣ서울 시내 최고의 평양식 냉면 전문점 중 하나로 손꼽히는 우래옥은 1946년 개업한 이래 꾸준히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레스토랑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전통 평양냉면과 불고기. 오랜 세월에 걸쳐 습득한 노하우와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는 뚝심으로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 냉면과 고품질의 한우를 제공한다. 레스토랑 내부가 상당히 넓은 편이라 많은 손님들이 몰리는 바쁜 시간에도 효율적인 좌석 배치가 가능하다.
추천 메뉴ㅣ
평양냉면, 불고기
주소ㅣ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정인면옥

가게 소개ㅣ좋은 품질의 식재료와 변함없는 맛에 대한 정인면옥 대표의 고집이 냉면 한 그릇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북한 출신 부모님의 존함에서 한 자씩 따온 식당 이름도 전통을 계승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의 반영이다. 2014년, 서울 여의도로 이전 오픈한 이곳은 현재 광명시에 있는 정인면옥과는 별개로 운영되고 있다. 아롱사태 수육, 암퇘지 편육과 접시 만두는 반 접시만도 주문이 가능하다.
추천 메뉴ㅣ
평양냉면, 암퇘지편육
주소ㅣ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0 기독교침례회총회빌딩 1층

진미 평양냉면

가게 소개ㅣ“유명 평양냉면 식당에서 쌓은 20년의 경험과 노력의 결과물이 바로 진미 평양냉면”이라 말하는 임세권 셰프. 고객이 만족할 만큼 맛있는 냉면을 만드는 것이 그의 첫 번째 목표이고, 언제 찾아도 한결같은 맛을 즐길 수 있게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두 번째 목표라고 한다. 오직 맛으로만 승부하고 싶다는 그의 마음가짐에서 20년 냉면 장인의 고집스러움이 느껴진다. 편육, 제육, 불고기 같은 냉면집 단골 메뉴를 비롯해 접시 만두와 어복쟁반, 온면도 맛볼 수 있다.
추천 메뉴ㅣ
냉면, 제육
주소ㅣ
서울 강남구 학동로 305-3

필동면옥

가게 소개ㅣ내로라하는 평양냉면 전문점 중 하나인 필동면옥은 오랜 세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왔다. 자칫 특징 없이 밍밍하다고 느낄 수 있을 만큼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이곳 육수에서 나는 섬세한 육 향과 은은한 감칠맛에 중독되어 단골이 된 손님들도 많다고. 두툼하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돼지 수육은 이 집의 또 다른 명물이다. 정통 평양냉면을 선보이는 곳들 중에서도 특유의 섬세함을 가장 잘 표현해낸다는 평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추천 메뉴ㅣ
냉면, 제육
주소ㅣ
서울 중구 서애로 26

봉피양

가게 소개ㅣ벽제갈비에서 운영하는 봉피양의 본점으로 평양냉면과 돼지갈비가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봉피양의 명물은 뭐니 뭐니 해도 평양냉면이다. 진한 냉면 육수의 깊은 육 향과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순도 높은 메밀 면의 조화가 훌륭하다. 봉피양의 평양냉면이 지금의 명성을 얻기까지는 김태원 조리장의 숙련된 경험과 벽제갈비의 오랜 연구 및 노력이 있었다. 냉면의 특성상 계절을 타는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늘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의 맛을 선보인다.
추천 메뉴ㅣ
평양냉면, 돼지갈비
주소ㅣ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71길 1-4

에디터
글 / 정은아 (프리랜스 에디터)
이미지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