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미래의 식품 라벨은?

2016.09.09GQ

현재의 식품 라벨은 만족스럽지 않다. 성분표는 작고 숨겨져 있다. 영양 정보는 엉성하다. 그리고 어떤 인증은 그 가치가 의심스럽다. 건강하고 꾸준한 소비가 어렵다.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은 가당 성분을 부각시키려고 올해 영양 분석표를 개선했다. 하지만 최신 과학의 결과를 대담한 디자인과 결합시킨, 보다 발전된 것이 필요하다. 뉴욕대의 영양학 교수인 마리온 네슬레는 녹색(영양가가 높은), 황색(그다지 영양가가 높지 않은), 적색(영양가가 없는)인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일종의 교통신호 체계를 원했다. 그리고 독물학자인 앨런 골드버그는 식품의 전반적인 환경학적 및 윤리적 품질의 등급을 나누는 라벨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전문가들의 견해와 연구 보고서를 바탕으로 직접 근미래의 식품 라벨을 제작했다. 읽고 먹자.

(1) 신선도 색상을 바꿔 시간 경과에 따른 신선도를 표시하기 위한 선이다. 한 회사가 이산화탄소와 온도 변화에 반응하는 스마트 잉크로 라벨을 만든다.

(2) 등급 네슬레의 교통신호 체계에 따라 글자 등급을 추가했고, 이는 설탕 투성이 초콜릿 크런치가 얼마나 유해한지 보여준다.

(3) 재료 식품 과학자나 포장 디자이너는 제품이 맛있어 보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외관은 식품에 실제로 함유된 성분을 헷갈리게 만들 수 있다. 재료 목록의 위치를 위로 올리면 소비자가 더 살펴볼 수 있다.

(4) 비타민 E, 마그네슘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을 비롯한 더 많은 영양소를 라벨에 추가해야 한다. 이는 유해 산소로부터 몸을 지켜주고 뼈를 재생시키며 피와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1) 윤리 및 안전성 이 표는 소비자의 개인적 건강에 국한하지 않고 전반적인 윤리와 환경 그리고 제품의 의학적 품질을 평가한다. (우리는 보통 시리얼에 적용하는 표시가 아닌 다양한 예상 표시를 사용했다.)

(2) 알레르기 (땅콩과 같은) 식품 알레르기가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표시로 일반적인 알레르기 성분의 존재(또는부재)와 식품의 코셔 여부를 표시할 수 있다.

(3) 식품 발생 질환 살모넬라와 같은 병원균의 전파 위험이 낮은 식품은 ‘세균 안전’ 표시를 받고, 생닭이나 생선처럼 좀 더 위험한 식품은 다른 표시를 받는다.

(4) 혈당 혈당 수준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식품은 저혈당 표시와 같은 미국 식품의약국의 인증을 받는다.

(5) 환경 미국 농무부의 유기농 마크, 워터와이즈, 지속 가능한 농업 또는 어업 라벨과 같은 인증 표시를 하는 곳이다.

(6) 수산물 수산자원관리협의회는 지속 가능성 기준을 충족하는 수산물 제품에 인증 표시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7) 유기농 이 제품은 합성비료 및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다. 고기의 경우 유기농은 항생제나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사료를 먹인 것을 의미한다.

(8) 복지 이 표시는 제품이 동물과 작업자의 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다.

    에디터
    글 / 제니퍼 쇼제(Jennifer Chaussee)
    포토그래퍼
    KEIRNAN MONAGHAN AND THEO VAMVOUNAKI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