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시계만 있으면 무서울 게 없다. 의지하고 싶은 안내자, 든든한 경호원처럼 항상 곁에 두고 싶은 필드 워치 5.
NORTH FLAG
지구의 모든 땅을 직접 밟아야 직성이 풀리는 21세기 탐험가를 위해 만들었다. 튜더의 첫 번째 인하우스 무브먼트 MT5621을 사용해 한겨울의 그린랜드에서도 찰 수 있을 만큼 튼튼하고 정밀하다. 이 시계와 함께라면 칼바람이 부는 북극점부터 뜨거운 사하라 사막까지, 모두 정복할 수 있을 것만 같다. 가격 미정, 튜더. — GI 유틸리티 나이프 3만4천원, 디테일 아이엔씨 by 맨케이브. 보틀 오프너로도 쓸 수 있는 테크 웹 벨트 4만9천원, 파타고니아. 가죽 카드 지갑 4만원, 제프 브라이들 by 블루스맨. 스포츠 레이스 5천원, 오쿠스. 파라코드 CL 나침반 1만3천원, CRKT by MS캠핑. 빅토리 콤팩트 8×20 쌍안경 88만4천원, 자이스 by 세기P&C.
I.N.O.X. NAIMAKKA
강직한 스틸 케이스와 군더더기 없는 다이얼, 130번의 품질 테스트로 증명한 내구성. 게다가 스트랩은 200킬로그램의 무게를 견딜 만큼 질긴 나이마카 파라코드 줄로 만들었다. 이녹스 나이마카를 찬다는 건 한 마디로 손목 위에 구명줄을 얹고 있다는 얘기. 모험심이 강한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다. 88만5천원, 빅토리녹스. — 납작하게 접을 수 있는 휴대용 손톱깎이 3천5백원, 세이버샵. 가죽 지갑 6만5천원, 잉크리프 레더 by 블루스맨. 전문가용 T4580 나침반 1만8천원, 세이버샵. 케이블 TSA 자물쇠 1만5천원, 씨투써밋 by MS캠핑. 에스비너 스틸 키랙 1만5천원 나이트 이즈 by 맨케이브. 맥라이트 XL50 LED 플래시 라이트 13만9천원, 슈프림 by ETC서울.
SINN 856
200미터 방수 기능과 80,000A/m의 강력한 항자기성, 테지먼트 처리해 일반 스틸보다 다섯 배나 더 단단한 케이스까지. 이 시계는 남자들이 필드 워치에 바라는 모든 요건을 갖추고 있다.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랄까. 화려하진 않지만 우직하고 무엇보다 실용적이다. 3백76만원, 진 by 코스코 시계. — 캠핑 커틀러리 툴 1만7천원, 젠틀맨스 하드웨어 by 맨케이브. 필드 노트는 에디터의 것. 키링 6만5천원, 버튼 웍스 by 오쿠스. 볼펜 3만8천원, 라미. LED 플래시 라이트 4만7천원, 펠리칸 프로기어 by 사가인터내셔널. 작지만 굉장히 강한 LED 마이크로 랜턴 1만7천원, 나이트 이즈 by 맨케이브. 검정 키 체인 4만6천원, 아폴리스 by ETC서울.
LEGEND DIVER
태생은 다이버 워치. 스크루-인 크라운과 회전 베젤, 300미터 방수 기능이 시계의 정체성을 낱낱이 드러낸다. 하지만 우락부락한 다이버 워치와 달리 날씬하고 단정해 매일 차도 부담이 없다. 빈티지한 무드 덕분에 뭘 좀 아는 사람처럼 보이기도 하고. 괜히 아버지에게 물려받았다고 말하고 싶은, 그런 시계. 2백만원대, 론진. — 글로브 홀더 키링 4만3천원, 에이징 CCC by 언노운피플. 갈색 가죽 코스터 5만5천원(4pcs), 태너 굿즈 by 오쿠스. 선글라스 30만원대, 레이벤 by 룩소티카 코리아. 케이스를 바꿔 낄 수 있는 라이터 19만5천원, 페로우즈 by 언노운피플. 1810 LED 라이트 1만9천5백원, 펠리칸 프로기어 by 사가인터내셔널. 황동 호루라기 키링 9만1천원, 텐더 코 by 오쿠스.
KHAKI FIELD AUTO
1940년대 군용 시계를 본떠 만들었다. 세부는 현대적이지만 밀리터리 워치 특유의 투박한 느낌을 곳곳에서 드러낸다. 간결한 구성과 가독성 높은 다이얼, 슈퍼 루미노바 코팅한 시곗바늘과 인덱스는 실용성을 강조한다. 게다가 파워 리저브는 무려 80시간. 군대라면 진저리가 나도 이런 시계엔 저절로 눈길이 간다. 89만원, 해밀턴. — 갈색 캔버스 지퍼 파우치 4만2천원, 스탠리 앤 선즈 by 블루스맨. 두히키 키툴 8천5백원, 나이트 이즈 by 맨케이브. 가죽 덮개를 씌운 라이트닝 케이블 5만9천원, 네이티브 유니온 by 맨하탄스. 파라코드 탠 보틀 오프너 1만3천원, CRKT by MS캠핑. 히어로5 블랙 56만5천원, 고프로.
- 에디터
- 윤웅희
- 포토그래퍼
- 이신구
- 어시스턴트
- 백승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