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넷플릭스로 보는 코너 맥그리거의 다큐멘터리

2020.10.08주현욱

코너 맥그리거는 전 UFC 2대 페더급 챔피언과 전 UFC 라이트급 9대 챔피언으로 종합격투기 역사상 유례없는 인기를 얻은 선수다.

‘이슈 메이커’, ‘트래쉬 토커’, ‘악동 중의 악동’이라 불리는 코너 맥그리거의 일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코너 맥그리거: 노토리어스>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다큐멘터리는 맥그리거가 수습 배관공과 MMA(종합격투기)를 겸하던 시절부터 UFC 챔피언 타이틀에 등극하기까지의 숨은 여정을 담았다.

넷플릭스 측은 <코너 맥그리거: 노토리어스>에 대해 “장비를 마련한 여력조차도 없던 선수가 멈추지 않고 UFC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향해 달리고 또 달려 마침내 왕좌에 앉기까지 흘린 피와 땀방울의 역사가 화면에 고스란히 펼쳐진다”라고 소개했다. <코너 맥그리거: 노토리어스> 속 코너 맥그리거의 주요 경기는 조제 알도와의 페더급 타이틀 전을 비롯 네이트 디아즈와 무려 두 체급을 올린 웰터급(-77.1kg) 매치와 곧바로 성사된 리매치에서 판정승을 거둔 경기까지 생생하게 담겼다. 또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대결로 천문학적인 수입을 올린 복싱 슈퍼파이트 매치도 포함됐다.

코너 맥그리거는 MMA의 인기를 전 세계적으로 끌어올린 선수이자 역사상 처음으로 UFC에서 페더급(-65.8kg)과 라이트급(-70.3kg) 2체급 챔피언을 석권했다. 얌전하지 못한 언행으로 각종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지만 최고의 화제성과 인기를 갖춘 슈퍼스타다. 이번 주말, 강력한 자극이 필요하다면 시간을 내 찾아볼 만한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