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이어서 음악도 콜라보레이션이 살 길이다. 꿀보컬+꿀보컬=’플레이리스트에 저장’.
빌리 아일리시x로살리아, Lo Vas A Olvidar
빌리 아일리시와 스페인 뮤지션 로살리아가 HBO 드라마 <유포리아> 시즌 2 사운드 트랙을 선보인다. 흐릿한 멜로디와 우울한 가사, 느린 템포가 인상적인 곡은 영어와 스페인어 가사가 교차된다. 빌리 아일리시의 애플 뮤직 인터뷰에 따르면 로살리아가 처음에 영어로 가사를 쓰자고 제안했으나, 본인이 스페인어로 해야 한다고 역제안했다고 한다. 후렴구에 반복되는 스페인어 ‘Lo Vas A Olvidar’는 ‘너는 잊게 될거야’란 뜻이다.
뮤직비디오 보러가기
아리아나 그란데x도자 캣x메건 디 스탤리언, 34+35(Remix)
아리아나 그란데의 6번째 정규 앨범 <포지션스>에 담긴 더블 타이틀곡 34+35는 아리아나 그란데 답지 않게 도발적인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안무가인 스콧 니컬슨과 싱어송라이터 빅토리아 모넷이 작사에 참여해 친구들과의 대화에서 나온 자연스러운 말을 노랫말로 녹여냈다는 후문. 최근 리믹스로 다시 공개한 곡은 도자 캣, 메건 디 스탤리언이 피쳐링으로 참여해 더욱 아찔하다. 셋이 함께 라이브 무대에 서는 날이 기다려진다.
뮤직비디오 보러가기
카일리 미노그x두아 리파, Real Groove (Studio 2054 Remix)
작년 디스코 열풍에 동참했던 디스코 퀸, 카일리 미노그와 두아 리파가 만났다. 지난해 말 대성공을 거둔 두아 리파의 스트리밍 콘서트 ‘스튜디오 2054’에서 만나 협업 공연을 한 것이 계기가 됐다. 두아 리파가 평소 좋아한다고 알려진 카일리 미노그는 이 공연에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의 최신작 <디스코>에 수록된 ‘Real Greeve’ 무대를 두아 리파와 함께 했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공연의 결과물로, 원곡보다 리듬과 비트가 좀 더 빠르고 탄탄해졌다. “내 심장박동을 느껴봐”로 시작하는 도입부부터 어깨춤이 절로 난다.
뮤직비디오 보러가기
- 에디터
- 글/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