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속초, 가을여행에 꼭 필요한 현지인 추천 핫플 5 | 지큐 코리아 (GQ Korea)

고성&속초, 가을여행에 꼭 필요한 현지인 추천 핫플 5

2022-10-13T16:35:57+00:00 |food|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핫플이 생기고 있는 고성과 양양에서 꼭 가봐야 할 다섯 곳을 현지인이 딱 골랐다.

보배진
그저 차분한 분위기가 좋아서 고성을 찾은 이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줄 높은 수준의 돈가스 전문점.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그 뻔한 맛과 퀄리티의 돈가스가 아니다. “꼭 첫 한 점은 소금이나 소스 없이 그냥 드셔 보시라”라는 셰프의 자신감처럼,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돈가스를 만날 수 있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토성로 148-1
인스타그램 @jin.goseong

선크림
보배진과 같은 건물에 이웃으로 맞붙어있는 썬크림에서는 이태리 본토에서 제대로 된 제조법을 이수해온 오너의 젤라또를 만날 수 있다. 기름진 돈가스를 먹고난 후, 한 컵의 시원한 젤라또는 피할 수 없는 디저트 코스이자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햇살이 좋은 가을 날에는 아이스크림 사진도 아름답게 찍을 수 있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토성로 148-1
인스타그램 @s.u.n_cream


1200평의 어마 무시한 규모를 자랑하며 2022년 오픈한 속초의 신상 카페. 마치 학을 연상케하는 아름다운 곡선의 대형 건물의 내외부 곳곳에는 놓칠 수 없는 다양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건축이나 인테리어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추천할 만한 공간이지만 문외한에게도 압도적인 스케일로 경외감을 선사한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는 운영 시간 정도만 확인할 수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나 음료 사진은 블로그를 찾아보는 것이 더 좋다.
주소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60 (노학동)
인스타그램 @sokcho.gid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2019년 발생했던 고성 산불은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큰 상처를 남겼다. 이스트사이드 바이브 클럽은 사고 이전 펜션으로 운영되었으나 화재 이후 방치되었던 폐건물을 리뉴얼해 이국적인 느낌으로 재탄생시킨 공간이다. 세 동의 건물이 단지로 이루어져서 실내외 공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뒤쪽으로는 강원도의 자랑인 설악산과 앞쪽으로는 청량한 고성의 바다가 원 없이 펼쳐진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광포길 31
인스타그램 @east.sidevibeclub

드레
한적하고 조용한 고성의 바다를 즐기다 ‘이런 곳에 뭐가 있을까?’싶은 골목길에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카페. 고택을 통째로 카페로 리뉴얼해서 레트로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낯설지만 또 어딘가 모르게 낯이 익은, 편안함을 가득 안겨주는 공간에서 힐링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할만하다. 최근 <뿅뿅 지구오락실> 멤버들이 방송을 위해 찾으면서 한층 더 핫플이 되었다.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길 18-3
인스타그램 @dre.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