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OWN! 윤미래,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과 함께 스포티파이가 전 세계에 전하는 한국힙합 스토리.
윤미래,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 아이코닉한 한국힙합 아티스트들이 생각하는 한국힙합 신 Scene , 그 경험과 비전은 어떠할까?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Spotify가 12월 14일, 한국힙합 신을 이끌어온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제작한 첫 KrOWN 캠페인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인 ‘KrOWN’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힙합의 스토리와 고유의 특색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영상이다. 한국힙합이 글로벌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기 전 장르를 돌아보고, 한국힙합 신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한 여러 아티스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힙합의 역사, 문화 및 특징을 조명한다.
‘KrOWN’은 스포티파이의 공식 글로벌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 ‘K-Hip-Hop +82’를 새롭게 선보인 것. 한국의 국가코드 ‘KR’, 왕관을 뜻하는 영단어 ‘Crown’, 그리고 ‘이끈다’는 의미의 ‘Own’을 합쳐 ‘한국의 힙합 신을 이끌어 전 세계에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첫 KrOWN 캠페인 영상에는 윤미래,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과 같이 아이코닉한 한국힙합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한국힙합 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영상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들의 KrOWN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 Playlist Takeover도 놓치지 말 것. 아티스트가 스포티파이 공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일부를 직접 큐레이팅하는 이벤트이자 전 세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해온 스포티파이의 프로그램으로, 12월 중순부터 진행되는 이번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를 통해 윤미래와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이 손수 선정한 10곡과 아티스트별 인터뷰가 스포티파이 KrOWN 플레이리스트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