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커스터마이징 김밥집을 찾았다

2023.03.27차동식

다양한 조합으로 나만의 김밥을 주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김밥집을 골랐다. 오이는 싫은데 우엉은 좋고, 당근은 먹고 싶지 않은데 유부는 먹고 싶다면 저장해두자. 

🍙 성수동 풀리김밥

인스타그램 @fullygimbap_official

인스타그램 @fullygimbap_official

요즘 성수동에서 제일 핫한 ‘김밥계의 써브웨이’, 마음만 먹으면 200가지 조합도 가능하다는 김밥 커스텀 바람을 몰고 온 풀리김밥. 소불고기, 제육, 소시지, 참치 바질, 명란 등 김밥 메인 재료를 고른 뒤 밥을 선택한다. 베이스가 되는 밥도 백미, 현미 귀리, 두부피, 지단 중에서 고르면 된다. 서브 재료인 야채 선택은 ‘최대 99개 선택 가능’이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적채 빼기’ ‘지단 빼기’처럼 빼고 싶은 재료가 우선적으로 표시된다. 오이나 당근처럼 ‘싫지만 빼달라고 주문하기 애매했던’ 재료를 마음대로 제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토핑을 선택하면 되는데 아보카도, 묵은지, 체다치즈, 갈릭칩 등 먹고 싶은 걸 고른다. 김밥만으로 조금 허전하다 싶을 땐 사이드 메뉴로 컵라면, 떡볶이, 샐러드 누들 중 선택 가능하다. 수많은 선택지 중 고민에 휩싸인 사람들을 위해 추천 조합도 알려주고 있으니 걱정은 내려놓고 마음껏 커스텀 해볼 것.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10길 26 하우스 디 세종 타워 상가동 1층 112호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매주 금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fullygimbap_official

🍙 망원동 샐러마리

인스타그램 @selermari_seoul

인스타그램 @selermari_seoul

망원동 김밥 핫플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셀러마리 이름을 대면 된다. 버섯을 싫어하는 사람까지 팬으로 만드는 강한 불향과 매콤함이 매력적인 머쉬룸 김밥을 비롯해 건강한 식재료의 김밥을 맛볼 수 있는 곳. 비건부터 논 비건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김밥을 선보인다. 여기에 최근 ‘커스텀 김밥’ 메뉴가 생겼다. 메뉴에 올라와 있는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하는 LA 김밥, 멸추 김밥, 참치 와사비 김밥, 불고기 김밥 등에서 원하는 재료를 섞으면 된다. 주로 LA 김밥을 변형해 닭가슴살을 버섯으로, 마요 소스를 바질 소스로 바꾸는 조합을 추천한다고. 여기에 직접 딴 바질로 만든 페스토를 넣어 상큼한 시그니처 메뉴 바질 우동을 곁들이면 건강하게 맛있는 조합 완성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 93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 (매주 수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selermari_seoul

🍙 미아동 모담김밥

미아동 삼양사거리역 1번 출구 도보로 5분 거리에도 커스텀 김밥이 가능한 곳이 생겼다. 모담김밥은 의 시그니처 메뉴는 ‘고르고 김밥’이다. 밥과 햄, 추가 재료를 고르고 골라 나만의 김밥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밥은 기본 백미, 잡곡, 고추장 비빔, 키토 중 고를 수 있다. 기본 재료인 단무지, 우엉, 계란, 당근, 맛살은 모든 김밥에 필수로 들어간다. 단, 시금치와 오이, 깻잎, 땡초는 기본 재료에 더할 수 있다. 햄은 선택하지 않거나 김밥 햄과 스팸 중 고르면 된다. 다음은 즐거운 추가재료 선택 단계. 늘 인기 있는 참치마요부터 소고기, 날치알, 돈가스, 치즈, 양념 김치 등 다양한 재료 중 최상의 조합을 택한다. 마지막으로 케찹, 마요소스, 돈가스 소스 등 소스를 택하면 나만의 ‘고르고 김밥’이 탄생한다.
주소 서울시 강북구 삼양로27길 19 상가 204동 119호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전화번호 0507-1350-3538

🍙 숭례문 통통김밥

인스타그램 @tongtong_gimbab

인스타그램 @tongtong_gimbab

인스타그램 @tongtong_gimbab

남대문 시장에서 늘 줄 서는 김밥 맛집, 통통김밥은 입구에서부터 ‘청와대 납품’, ‘이영자 인증 맛집’이라고 크게 적혀있다. 세대와 성별을 떠나 이 정도 소개면 일단 사 먹어 보고 싶은 게 맞다. 이곳은 밥 양은 적고 야채가 듬뿍 들어가 부담스럽지 않은 포만감을 주는 김밥을 선보인다. 현미밥과 제주산 우거지가 들어간 건강 현미 김밥, 기본 야채가 다양하게 들어간 통통 현미 김밥이 인기지만 이곳에도 ‘내맘대로 모듬김밥’, 즉, 커스텀 메뉴가 존재한다. 참치, 치즈, 오뎅 같은 메인 재료에 김치, 멸치, 불고기 같은 또 다른 메인 재료를 추가하거나 밥을 백미와 현미 중 고를 수 있다. 간편하게 키오스크에서 속재료 추가와 빼기, 소스 추가 등을 착착 고르고 주문하고 메뉴에 나와 있지 않는 ‘나의 메뉴’를 기다리면 된다. 모든 메뉴는 테이크아웃이라 젓가락과 따뜻한 국물은 셀프다.
주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시장2가길 6-13
영업시간 오전 7시 ~ 오후 4시 (매주 일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tongtong_gimbab

에디터
글 / 서동현(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fullygimbap_official, @selermari_seoul, @tongtong_gimbab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