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목장으로 떠나는 ‘팜크닉’ 명소 4

2023.06.09박은희

초록이 드넓게 펼쳐진 평화로운 풍경의 목장으로 떠나는 피크닉.

원당목장 | 서울 근교로 가볍게

서울 근교에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목장이 있다. 목가적인 분위기와 이국적인 경치로 입소문 난 원당목장으로, 1984년 한국마사회가 경주마를 육성하고 사육할 목적으로 조성한 이곳은 1997년부터 목장 시설 일부를 일반에 개방했다. 업무 시설이라 개방 구역이 제한되는 부분은 있지만 드넓은 목장을 즐기기에 큰 불편함은 없다. 여타 목장들과 다르게 음식물과 돗자리 반입이 허용되며, 일반인 출입 구역에서는 어디든 피크닉이 가능하다. 약 11만 평 정도의 드넓은 초지와 구릉으로 이뤄져 있으며, 곳곳에 피크닉존, 포토존, 벤치 등 다양한 테마존이 있어 쉬엄쉬엄 돌아보기 좋다. 바로 옆 조선시대 왕릉인 서삼릉이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다.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영업시간 수~일 09:00~17:00
인스타그램 @letsrunpark_official

해피 초원 목장 | 들어는 봤니 한국의 알프스

강원도 춘천 한적한 산 중턱에 위치한 해피 초원 목장은 촘촘히 이어진 산맥과 그 사이에 폭 안긴 호수가 어우러진 비경으로 ‘한국의 알프스’라는 별명을 가졌다. 1993년 한우 방목장으로 운영, 지역 교육 기관들과 연계한 교육농장 사업에 선정된 뒤 2013년 체험목장으로 전환되었다. 이곳의 최고 명소는 한우 방목장. 한우와 양 떼에 먹이를 주는 체험장 옆길 솔숲을 지나 언덕에 오르면 초원 아래 춘천호가 한눈에 들어온다. 춘천호에 반영된 자연과 초원 방목장에서 한우들이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은 한 폭의 근사한 풍경화를 방불케한다. 양·토끼·염소 등 목장 내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 프로그램과 한우 수제 버거도 인기다.
주소 강원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인스타그램 @happy_chowon

몽토랑 산양 목장 | 유산양이 노니는 목가적 풍경

강원도 태백 지역, 요즘 떠오르는 팜크닉 플레이스가 있다. 맑은 공기와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해발 800m 푸른 초원에서 유산양과 교감할 수 있는 몽토랑 산양 목장이 그 주인공. 온순하고 친화력 좋은 하얀 유산양이 초원에서 노니는 목가적인 풍경은 보고만 있어도 평온해진다. 무엇보다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눈길을 끄는데, ‘피크닉 세트’와 ‘목장 체험 차박’이다. 피크닉 세트는 목장에서 피크닉 하는 데 필요한 장비와 소품을 대여해 주고 초원에서 먹이 주기 체험 등이 포함된다. 목장 체험 차박은 목장에서 차박 장소를 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하루 2대만 운영한다. 목장을 돌아본 뒤, 신선한 산양유 맛보기도 놓치지 말 것!
주소 강원 태백시 효자1길 27-2
영업시간 매일 09:30~18:00
인스타그램 @tae_baekdudaegan

애니 포레 | 알파카들이 해맑게 뛰노는

강원도 발왕산 중턱에는 알파카가 뛰어노는 비밀의 숲, 애니 포레(Animal Forest)가 있다. 이름처럼 알파카 목장과 가문비 치유의 숲, 두 가지 테마로 동물과 숲이 조화를 이룬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독일가문비 숲 사이로 난 오솔길을 따라 걸어 들어가면 어느새 탁 트인 대자연의 풍경이 목장길을 따라 펼쳐진다. 이곳에 알파카가 뛰노는 목장이 있다. 알파카뿐만 아니라 양, 염소, 사슴, 토끼 등 여러 종류의 동물들도 있으며,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수령 50년이 넘는 독일 가문비나무들이 가득한 숲길 곳곳에 의자와 선베드가 있어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인증샷 명소가 많은 숲속 힐링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영업시간 매일 09:30~17:00
인스타그램 @anifore_official

사진
인스타그램 @letsrunpark_official, @happy_chowon, @tae_baekdudaegan, @anifore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