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일러스트가 주는 위안, 문구샵 4

2024.01.08박예린

추운 계절엔 따뜻함을 나눠야 한다. 마음을 녹이는 일러스트 엽서를 구입할 수 있는 작은 가게들을 추천한다.

퀸즈선데이 | 을지로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queens_sunday

빈티지한 테이블 웨어와 인테리어 소품, 피규어부터 일러스트레이터 대니의 드로잉 포스터와 엽서까지 만나볼 수 있는 소품 숍. 을지로 3가 근처 어느 건물 14층으로 올라가 오피스텔 같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뜻밖의 작은 유럽이 펼쳐진다. 도심 속 고층 건물이 내려다보이는 포토 스폿을 지나 감성 가득한 소품들을 둘러보고 나면 아늑한 분위기의 데스크가 차려진 공간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일러스트레이터 대니의 작업실이다. 유럽 동화책에 나올 듯한 사랑스러운 드로잉과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따뜻한 시선과 색감의 엽서는 연말연시 마음을 표현하는데 제격이며, 대니 작가가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홀린 듯 구매하게 된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148 중앙데코플라자 1403호
영업시간 12:30~19:00
인스타그램 @queens_sunday

인아워맨션 | 다채로운 일러스트의 세계

인스타그램 @inour.mansion

일러스트 전시와 인테리어 소품 및 일러스트 굿즈를 판매하는 갤러리&편집 숍. 2층 내부로 들어서면 생각보다 넓은 공간에 다양한 일러스트 아트웍 및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다. 소규모 소품 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작가들이 입점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부터 감각적이고 힙한 일러스트까지 다양한 그림체를 한 공간 안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취향에 맞는 엽서를 고르고, 현재 전시 중인 플러피띵스 개인전 에서 판매하는 귀여운 스티커와 마스킹 테이프로 엽서를 꾸며보자. 전시는 12월 31일까지.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26길 40 2층
영업시간 화~일요일 12:00~19:00
인스타그램 @inour.mansion

속품 | 속초하면 속품, 속품하면 속초

인스타그램 @sokpum_shop

속초 여행을 추억하고 싶다면 꼭 들러야 할 곳이라고 입소문 난 강원도 로컬 소품 숍. 통창의 외관에 붙혀진 독특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보고 도저히 안 들어갈 수 없는 이곳은 속초에 있는 소품 숍을 줄여서 ‘속품’이라 부른다. 속품의 대표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보은의 아트웍을 활용한 포스터와 엽서, 수달과 해달 캐릭터 굿즈를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사랑스러운 파스텔 색감과 수채화 같은 속초 풍경이 담긴 엽서는 여행의 추억과 설렘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함께 여행 가고 싶은 사람에게 속품의 엽서에 편지를 써보는 건 어떨까.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2길 2
영업시간 목~월요일 11:00~18:00
인스타그램 @sokpum_shop

봄사무소 | 좋아하는 것들을 그리고 만들다

인스타그램 @bomsamuso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일러스트 숍. 상호와 동일한 봄사무소 일러스트레이터가 따뜻하고 소소하고 좋아하는 것들을 그리고,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제작한 다양한 소품들로 가득 찬 공간이다. 원목의 공간과 잘 어울리는 푸근하고 귀여운 시그니처 그림은 보고만 있어도 기분 좋아진다. 무엇보다 이곳만의 특별한 점은 ‘귀엽고 통통하게 그려드려요’라는 이름까지 귀여운 즉석에서 그려주는 일러스트 캐리커처다. 1명당 10분 정도 소요되고, 두 종류의 사이즈 중 고를 수 있다. 자신의 일러스트 캐리커처가 그려진 엽서만큼 특별한 편지가 있을까.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8길 36-1 1층
영업시간 금~월요일 13:00~18:00
인스타그램 @bomsamuso

인스타그램
@queens_sunday @inour.mansion @sokpum_shop @bomsamus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