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봄 내음 물씬, 봄에 어울리는 남자 향수 6

2024.02.27최원주

진정한 패피라면 향수도 옷처럼 계절에 맞게 갈아입는 법.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이 시기에 잘 어울리는 향수 추천 리스트를 참고해 내게 어울리는 봄 향기를 제대로 입어보자.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레이지 선데이 모닝

이름처럼 커튼 사이로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일요일 아침, 막 세탁한 이불 속 상쾌하고포근한 향. 메종 마르지엘라의 ‘레플리카 레이지 선데이 모닝’은 꾸안꾸 느낌의 플로럴향, 달달한 과즙향, 그리고 깨끗하고 순수한 코튼향이 한데 어우러져 봄에 쓰기 좋은향수로 적극 추천한다. 호불호가 없는 향으로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다.
가격: 레플리카 레이지 선데이 모닝 100mL 18만 5000원

크리드
실버 마운틴 워터

니치 향수를 대표하는 크리드의 향 중 가장 유명한 ‘어벤투스’ 못지않게 향이 좋아 많은마니아층을 보유한 ‘실버 마운틴 워터’. 베르가못, 만다린 오렌지 등의 싱그러운 시트러스 계열의 향과 은은한 플로럴 향, 시원하고 상쾌한 남자 스킨 향이 깔려 있어 밝고 활기찬 이미지의 남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향수다.
가격: 실버 마운틴 워터 100mL 48만 원

아쿠아 디 파르마
콜로니아 퓨라

언제 어디서든 은근한 매력을 더해줄 향수로 아쿠아 디 파르마의 ‘콜로니아 퓨라’를 선택해보자. 처음 뿌렸을 때 프레시한 시트러스 향과 워터리한 플로럴 향이 올라오고 시더의 우디 향,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되어 부드럽고 은은한 잔향이 매력적이다. 캐주얼이나 비즈니스 룩 등 스타일에 상관없이 활용하기 좋다.
가격: 콜로니아 퓨라 100mL 26만 5000원

힐리
노트 드 유주

은은한 프루티 계열의 향을 찾고 있다면 힐리의 시그니처 퍼퓸 ‘노트 드 유주’를 추천한다. 산뜻한 유자향과 짭조름한 씨 솔트 향의 완벽한 밸런스가 가장 큰 특징. 여기에 톡쏘는 레몬향과 부드러운 화이트 머스크 향이 더해져 막 씻고 나온 듯한 상쾌함을 선사한다.
가격: 노트 드 유주 100mL 25만 9000원

지방시
젠틀맨 소사이어티

거친 남자의 와일드함과 봄의 따뜻함이 공존하는 지방시의 ‘젠틀맨 소사이어티’. 탑 노트는 깊이감 있는 세이지와 카다멈, 하트 노트는 나르시스 앱솔루트, 베이스 노트는 부드러운 바닐라 앱솔루트로 마무리해 뿌리는 순간 영화 <킹스맨> 속 주인공이 된 듯한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격: 젠틀맨 소사이어티 100mL 17만 2000원

메모 파리
플롬

여행과 예술을 담은 메모 파리의 ‘플롬’은 산뜻한 베르가못, 비터 오렌지, 클라리로 시작해 울창한 숲을 연상케 하는 시더우드와 편안함을 주는 화이트 머스크로 이어진다.이 모든 재료가 절묘하게 섞인 달콤 쌉싸름한 향은 중성적인 향을 찾는 남성에게 제격이다.
가격: 플롬 75mL 35만 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