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반려견에게 다정한 캠핑장 6

2023.05.09조서형

반려동물 친화적인 국내 캠핑장을 여섯 곳을 소개한다.

충남 태안 청산리 오토캠핑장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서해안의 캠핑장. 바다와 소나무 숲 사이의 조용한 캠핑장이다.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으며, 함께 바닷가를 산책할 수 있도록 걷기 편한 길을 만들어 두었다. 사이트가 큼직하고 옆 사이트와 거리가 멀어 편안하다. 민물과 바다가 만나는 포인트에 있어 다양한 어종이 살고 있다. 낚시와 갯벌 체험 모두 가능. 캠핑장에서는 매일 저녁 8시 30분, 라디오 시간이 있다. 미리 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음악을 틀어주고 이야기를 읽어준다. 어둑해진 시간에 캠핑용 조명만 밝혀놓고 강아지와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에 좋다.
주소 충남 태안군 원북면 청산길 279
가격 4만 5천원

경북 의성펫월드

캠핑장뿐 아니라 놀이터, 반려견 전용 수영장, 카페를 포함한 의성의 펫월드. 축구장 여섯 개를 합쳐놓은 압도적인 크기를 하고 있다. 사이트별로 울타리를 설치할 수 있어 목줄을 꼭 매지 않아도 된다. 공용 공간에는 식기세척기와 샤워실, 화장실이 있으며 커다란 강아지도 씻을 수 있을 만큼 큰 샤워공간과 드라이룸이 있다. 강아지를 위한 파티 공간과 전문 훈련사의 무료 행동 교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 255-13
가격 4만 5천원

강원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캠핑장을 사이에 두고 계곡이 있다. 낮이고 밤이고 물이 흐르는 소리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사이트는 야영장 초입에 따로 분리되어 있다. 사이트를 이중 펜스가 둘러싸고 있어 안전하다. 해당 사이트는 반려견 동반한 캠퍼만 사용 가능. 캠핑장 이름처럼 숲속에 위치해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다. 강아지와 오래 걷고 뛰어놀기 좋다. 여름엔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겨보자.
주소 강원 화천군 간동면 배후령길 1144 화천숲속야영장
가격 2만원

햇살가득애견캠핑장

반려견 캠핑장이 따로 나뉘어 있으며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다. 반려견 캠핑장의 경우 대형견과 소형견이 마주치지 않도록 공간이 나뉘어 있으며 강아지 성향에 따라 개별 펜스가 설치된 곳을 고를 수도 있다. 큰 강아지도 눈치 보지 않고, 작은 강아지도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캠핑장 중앙에 커다란 반려견 운동장이 있어 강아지가 목줄을 풀고 마음껏 뛰어도 좋고, 캠핑장 주변의 물가를 따라 자연 풍경을 즐기며 산책을 해도 좋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 1742번길 36-104
가격 5만원

강원 홍천 개똥이네 캠핑장

천연 잔디가 깔려있다. 주변 환경을 잘 관리해 두어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도 된다. 운동장 전체의 진드기를 제거해 반려견이 진드기에게 물릴 걱정도 없다. 데크 위에 커다란 타프가 설치되어 있는 ‘달빛 사이트’를 추천한다. 뜨거운 한낮이나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에도 바람막 아래서 쉴 수 있다. 예약은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만 받고 있다.
주소 강원 홍천군 북방면 원소길 25
가격 4만원

강원 영월 한반도솔숲쉼터

사이트 간격이 넓고 부지 전체에 잔디가 깔려 있다. 캠핑장 주변이 솔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시사철 푸르다. 가만히 앉아 눈을 감고 쉬다 보면 솔잎 향이 상쾌하게 느껴진다. 바닥에 떨어진 솔방울은 인센스 홀더나 불쏘시개로 활용할 수도 있다. 주변 숲과 캠핑장의 커다란 잔디 운동장 등 강아지가 뛰어다니며 산책할 수 있는 곳이 많아 ‘강아지가 놀다 지치는 캠핑장’으로 알려져 있다.
주소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후탄리 555-2
가격 4만원

에디터
글 / 조서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