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모양이나 안경테는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이 따로 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얼굴형이 뭔지 모른다면? 일단 자신의 얼굴형이 어떤 타입인지부터 파악해보자.
1. 얼굴의 넓이 얼굴의 굴곡이 있기 때문에 막대자가 아닌 줄자를 이용해서 치수를 재야 한다. 왼쪽 눈의 바깥쪽에서 시작해 오른쪽 눈의 바깥쪽까지의 길이를 잰다.
2. 턱선의 길이 귀 밑 약 2.5센티미터 정도 내려온 지점, 즉 턱의 가장 넓은 부분에서부터 시작해 턱의 가운데 부분(인중에서 일자로 내려오는 부분)까지 잰다. 이 길이에 2를 곱하면 턱선의 총 길이가 된다.
3. 이마의 길이 정면으로 거울 앞에 서서 이마의 가로 폭 중 가장 넓은 부분을 찾는다. 보통 눈썹과 헤어라인의 중간쯤이다. 한쪽 끝에서부터 반대쪽 끝부분까지 줄자를 대고 길이를 측정한다.
4. 얼굴의 높이 얼굴의 세로 길이를 잰다. 헤어라인의 정중앙에서 시작, 코를 가로질러 턱 끝까지 재도록 한다.
<결론>
오이형: 얼굴의 넓이보다 얼굴의 높이 치수가 더 크다. 얼굴의 넓이, 이마의 길이와 턱선의 길이 치수는 비슷하다. 턱선이 둥근 편이다.
사각형: 얼굴의 넓이와 얼굴의 높이 치수 간 차이가 2.5~5cm 이내다. 얼굴의 넓이, 이마의 길이와 턱의 길이 치수가 모두 비슷하다. 얼굴의 각 선이 거의 일직선이며, 특히 귀 밑 아래부터 턱의 중앙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날카롭게 각 져 있다.
달걀형: 얼굴의 넓이보다 얼굴의 높이 치수가 더 크다. 이마의 길이 치수가 턱선의 길이 치수보다 크다. 턱선은 자연스럽고 둥글다.
둥근형: 얼굴의 넓이와 얼굴의 높이 치수 간 차이가 2.5cm 이내다. 상대적으로 이마가 작고 턱선이 둥글다. 이마의 길이 치수가 얼굴의 넓이 치수보다 적다. 턱선이 완만하다.
- 에디터
- 글 /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 일러스트레이터
- 양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