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킬리안의 새로운 향 ‘더 리쿼 컬렉션’

2021.10.22신혜지

차가운 밤에 잔뜩 취하고 싶은 향.

압생트 에센스에 감초 뿌리 향이 뒤섞여 강렬하게 퍼지는 루흐 베르트 27만원대(50ml), 킬리안.

헨드릭스 진에서 영감을 받아 싱그러운 오이 향과 노간주나무 열매의 신선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로즈 온 아이스 27만원대(50ml), 킬리안.

코냑 에센스에 묵직한 시나몬 오일과 감미로운 헤이즐넛 향이 어우러진 엔젤스 셰어 27만원대(50ml), 킬리안.

애플 브랜디의 싱그러운 사과 향에 베르가모트와 시더우드로 관능미를 더한 애플 브랜디 온 더 록스 27만원대(50ml), 킬리안.

밤과 술. 킬리안을 떠올리면 빼놓을 수 없는 두 단어다. 코냑을 만드는 헤네시 가문에서 태어났듯, 킬리안의 창립자 킬리안 헤네시가 만든 향에는 리쿠르의 DNA가 강하게 흐른다. 대부분의 향수에 알코올과 섞인 설탕 향, 코냑을 숙성시키는 나무통의 냄새처럼 그가 유년 시절 숙성 창고에서 맡았던 향의 추억들이 담겨 있다. 킬리안의 새로운 컬렉션인 ‘더 리쿼’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귀족적인 가문의 정체성과 장인정신이 온전히 녹아든 집약체다. 루흐 베르트, 로즈 온 아이스, 엔젤스 셰어, 애플 브랜디 온 더 록스, 총 4종의 향수가 각각 압생트, 헨드릭스 진, 코냑, 애플 브랜디 등 리쿠르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향을 뿌리는 것만으로도 취기가 오를 것 같은 생생한 표현은 오직 킬리안이기에 가능한 일. 차가운 밤이 길어질수록 오랫동안 옆에 두고 뿌리고 싶다.

    패션 에디터
    신혜지
    포토그래퍼
    김래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