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거부할 수 없는 야식과 맥주 페어링

2021.12.14김윤정

라면이면 라면, 치킨이면 치킨, 브랜드 별로 궁합이 딱 맞게 개발된 단짝 맥주를 찾아라.

불닭볶음면 & 불닭망고에일
삼양과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함께 개발한 ‘불닭망고에일’이 없다면 불닭볶음면 봉지를 뜯지 말지어다. 불닭볶음면과 잘 어울리도록 개발한 맥주는 망고 원액을 첨가해 달달한 향을 풍긴다. 매운 음식과 잘 어울리도록 보통 에일맥주보다 씁쓸한 맛을 낮췄다. 최상의 ‘맵단’ 조합을 맛 보고 싶다면 CU 편의점에서 불닭망고에일을 찾을 것.

진라면 & 진라거
진라면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진라거는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에서 탄생했다. 진한 라면 국물에 진한 맛의 한국형 라거를 함께 맛 본 다음, ‘라맥’에 중독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진라거는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 없이 순수한 정통 맥주 원재료만을 사용한 스페셜 몰트 라거다. 맥주의 고소한 맛이 매운 라면 맛을 잡아준다.

교촌치킨 & 치맥
교촌치킨은 치맥에 진심이다.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 공장을 인수한 이후 강원도 고성 지하 200m 암반수로 만든 위트에일 맥주 ‘치맥’을 출시했다.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앗이 첨가돼 향긋하면서도 풍부한 시트러스한 향을 느껴져 치킨의 느끼함을 단숨에 날려버린다. 탄산 농도를 높여 청량하면서 시원한 맛을 강조한 것도 치킨과의 궁합을 높인다.

BBQ & 치얼스
BBQ는 제주맥주와 손잡고 수제맥주 치얼스(Cherrs)을 선보인다. 치얼스라는 이름에는 ‘오늘 하루 수고한 나에게 주는 응원의 치맥’이라는 뜻을 녹였다. 4.1도 에일 맥주는 치킨의 고소한 맛을 배가시키고 기름진 맛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열대 과일의 상큼한 맛과 산뜻한 아로마 향을 더했다. 제주맥주와 2년간 협업해서 만든 치맥 특화 맥주는 직접 마셔보고 판단하자.

    에디터
    글/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