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HBO 맥스를 기다리는 이유

2021.12.14김윤정

새로운 OTT 서비스, HBO 맥스 코리아가 링크드인을 통해 채용공고를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내년 한국 진출설이 대두되고 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멤버쉽에서 HBO 맥스로 갈아타는 것이 진지하게 고민되는 이유 8가지.

1
HBO 맥스에는 전 세계적으로 흥행했지만 한국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양질의 HBO 드라마 <웨스트 월드> <유포리아> <트루 디텍티브>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기록한 <왕좌의 게임>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프렌즈> 시리즈도 다시 정주행할 수 있다.

2
북미에서는 지금 HBO 맥스를 통해 ‘추억의 미국 드라마’ 열풍이 불고 있다.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온 명작은 대표적으로 <가십걸>과 <섹스 앤 더 시티>가 있다. 속편이 아니라 리부트로 돌아온 <가십걸 파트 2>는 뉴욕 어퍼이스트사이드의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신예 배우 9명을 내세우며 지난 11월 말부터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있다. 반면 <섹스 앤 더 시티>의 배우들은 시리즈의 최신작인 에 이어 출연하기로 했다. 어느덧 50대가 된 캐리, 미란다, 샬롯이 위풍당당하게 뉴욕를 활보하는 이야기는 12월 9일부터 10부작으로 펼쳐진다.

3
전설의 드라마 <프렌즈>의 팬이라면 HBO 맥스 독점으로 공개된 <프렌즈> 특별 토크쇼를 놓칠 수 없다. HBO 맥스 런칭과 함께 주연 6인방이 모두 모여 종영후 16년 만에 방송을 진행했다. 게스트로 <프렌즈>에 게스트로 출연한 적이 있는 데이비드 베컴, 저스틴 비버, 제임스 코든, 카라 델레바인, 레이디 가가 등이 출연하며, 영어 공부 교재로 <프렌즈>를 언급해 화제가 됐던 BTS도 함께 출연한다.

4
내년에는 <해리포터> 시리즈 탄생 20주년 기념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20주년을 맞아 주인공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론 위즐리를 연기한 배우 다니엘 레드클리프,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이 총출동해 1, 2편의 감독 크리스 콜롬버스와 함께 영화 제작 과정에 숨겨진 이야기를 나눈다. 헬레나 본햄 카터, 로비 콜트레인, 게리 올드만 등 주요 출연진들도 합류할 예정. 란 이름으로 돌아올 특별 회고편은 2022년 1월 1일 공개 예정.

5
또한 다른 OTT 서비스에서 사라진 워너브라더스와 DC 코믹스 영화는 HBO 맥스에서 독점하고 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저스티스 리그>를 포함해,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아쿠아맨> <원더우먼 1984> <고질라 vs 콩> 등 극장에서 놓친 슈퍼히어로가 있다면 HBO 맥스에서 찾을 수 있다. <톰과 제리> <찰리와 초콜릿 공장> 등 언제 봐도 좋은 영화도 포함이다.

6
2022년 기대작 라인업도 대단하다. <왕좌의 게임> 프리퀄인 , DC 코믹스의 대작 , 그리고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스핀오프가 오랫동안 기다린 관객들을 만날 준비 중이다. 영화 <블랙 팬서>에서 킬몽거 역으로 열연한 배우 마이클 B.조던이 주연을 맡아 흑인 슈퍼맨을 연기하게 될 도 기다리고 있다.

7
HBO 맥스 오리지널로 공개될 첫번째 한국 드라마는 <멘탈리스트>다. 시즌 7까지 인기를 얻으며 방영된 동명의 미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것. 배우 이시영이 지난 9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멘탈리스트라는 해시 태그와 함께 촬영 완료 소식을 알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멘탈리스트>는 타인의 심리를 읽는데 능한 주인공이 경찰 수사팀과 공조해 사건을 해결해가는 범죄 심리 수사물. 드라마 <풀하우스> <프로듀사>를 제작한 표민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8
조만간 남미판 <프로듀스 101>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HBO 맥스는 CJ ENM, 글로벌 제작사 엔데몰 샤인 붐독과 손잡고 남미에서 진행되는 ‘K팝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K팝 남성 그룹은 K팝 아이돌 제작 시스템 하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이후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으로는 K팝 아티스트와 남미 스타들이 함께 참여한다.

    에디터
    글/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