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30분 안에 끝내는 초스피드 5단계 집안 청소법

2022.09.25임채원

썸녀 또는 여자친구가 갑자기 우리 집에 찾아온다면? 당황하지 않고 청소에 들어간다. 그녀를 맞이하기 전 빠르게 끝내는 30분 컷 5단계 청소 스텝.

최근 데이트를 한 그녀와 메시지를 주고받다 그녀가 깜짝 제안을 한다. 당신의 집 근처를 지나치던 중 만나자고 한 것. 아파트 앞에 도착하기까지 남은 시간은 한시간 남짓. 당신의 머리는 빠르게 굴러가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생각이라면 당장 이 더러운 집을 청소해야한다. 30분 청소법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커피 테이블에 쓰레기가 널브러져 있어도 화장실에 쌓인 머리카락을 청소하는 게 더 시급하다. 가장 더러운 구역부터 청소를 시작하고 순차적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STEP 1. 화장실
화장실 청소의 첫 번째 할 일, 물을 내린다. 변기의 물을 안 내리는 철없는 행동을 자신이 할 리 없다고 생각해서 청소를 시작할 때 체크리스트에 넣지 않지만, 머피의 법칙처럼 그런 일은 종종 일어난다. 게다가 혼자 살고 있다면 가끔가다 한번은 용변을 보고 물 내리는 것을 깜빡할 때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러니 일단 바로 확인한다.

STEP 2. 싱크대
집에 식기 세척기가 있다면 더러운 접시를 모두 집어넣고 돌린다. 아니라면 싱크대에 접시를 담고 물을 채운 뒤 주방 세제를 몇방울 넣는다. 다른 집안일을 할 동안 접시들을 거품 목욕 시킨다. 설거지할 시간이 있다면 아주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며칠 동안 썩은 음식물 냄새는 나지 않게 조치를 취한다.

STEP 3. 화장실의 나머지 공간
화장실 청소로 돌아가 보자. 화장실은 남자의 집에서 더러움의 끝판을 보여주는 공간이다. 그러니 화장실 청소에 좀 더 집중해보기로 하자. 곧 방문할 여자 게스트를 위해 롤휴지는 새것으로 교체한다. 그리고 화장실에 있는 쓰레기통을 비운다. 만약 당신의 화장실에 쓰레기통이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오늘 밤 그녀와의 집데이트를 당장 취소한다. 화장실에 쓰레기통을 두지 않는 당신은 여자를 집에 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다. 깨끗한 핸드타월을 걸어놓고 비누 또는 손 세정제도 깨끗하게 준비해놓자. 여자는 화장실을 쓴 뒤 손을 닦을 것이고 우리 몸 곳곳을 말리던 수건을 다시 사용하게 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욕실 곳곳 제모한 털들이나 소변이 더이상 보이지 않는다면 샤워 커튼을 닫고 방청소로 넘어가자.

STEP 4. 침실
방은 하루아침에 마법이 일어날 수 있는 곳이다. 로맨틱한 무드를 상상하고 있다면 침실은 반드시, 무조건 청소해야 한다. 방을 청소할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침대 주변 모든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다. 로맨틱한 키스와 함께 침대에 누웠는데 베개와 침대 헤드 사이 햄버거 껍데기가 발견된다면… 생각만해도 정이 뚝 떨어진다. 지난여름 내내 버리지 않고 쌓아둔 14개쯤 되는 생수 페트병도 치워버린다. 먹을 때 사용한 접시들도 싱크대로 가져가 거품 속에 담궈둔다. 구역질 나는 쓰레기와 식기 사이에 누워서 섹스를 떠올릴 여자는 없을 것이다. 다음으로 침구를 정리한다. 침대 커버를 정리하고 베개는 베개가 있어야 할 곳에 제대로 둔다. 군대처럼 칼각으로 맞추라는 게 아니라 적어도 이불이 발치에 말려 있지 않도록 말이다. 이불이 구겨져서 한곳에 치우쳐 있는 건 깨끗해 보이지 않는다. 지금 하는 30분 청소법의 포인트는 당신의 집을 조금이라도 ‘나아 보이게’ 하는 것이다. 침대 정리를 한 다음 페브리즈가 있다면 침대 전체에 뿌려준다. 그다음은 옷을 정리할 차례. 정리되지 않은 모든 옷은 빨래 바구니에 넣는다. 빨래 바구니마저 없다면 전부 세탁기 안으로 향한다.

STEP 5. 쓰레기 처리
집안 곳곳의 바닥을 쓸어버릴 차례다. 청소기를 돌리거나 먼지를 털어버릴 필요 없이 그냥 눈에 보이는 쓰레기만 처리한다. 먹다 남긴 탄산음료 캔은 싹 다 처리한다. 자 이제 주방으로 돌아와서 청소 찌꺼기들을 다 버리고 난 쓰레기봉투는 새것으로 교체한다. 냉장고를 열어 냄새가 나는지 확인한다. 악취가 나는 음식물이 있다면 처리하고 그래도 냉장고에 냄새가 빠지지 않고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양초를 켜거나 페브리즈를 뿌린다. 이제 이 시간쯤 되면 할 수 있는 건 다 했다. 그녀는 당신의 집 바로 코앞까지 도착했다. 이제 남은 것은 그녀가 올라오기 전까지 아까 담가둔 접시를 최대한 설거지하는 것이다. 정말이지 팔굽혀펴기를 몇 개 더 하는 것보다 접시 그릇을 몇 개 더 닦는 것이 훨씬 더 낫다.

에디터
글 / 소피아 베느와(Sophia Benoit)
이미지
Getty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