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 예약을 위해 태어난 앱 5 | 지큐 코리아 (GQ Korea)

캠핑장 예약을 위해 태어난 앱 5

2022-11-21T23:58:04+00:00 |travel, TRAVEL & EATS|

캠핑 장비는 있는데 캠핑장 예약은 못 했을 때 앱을 켜보자. 검색부터 예약까지 세상 이렇게 좋아졌다.

🏕땡큐캠핑
캠핑장 예약을 쉽게 한 앱으로는 태초에 땡큐캠핑이 있었다. 땡큐캠핑은 전국의 캠핑장을 모아 실시간으로 예약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그 덕에 캠퍼들은 캠핑장마다 카페에 예약 글을 올리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이전 시스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결제 방식 역시 계좌이체 외에도 신용카드,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등 다양해졌다. 땡큐캠핑은 지역별로 오토캠핑, 글램핑, 카라반, 펜션, 렌트, 양도까지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이 된다. 전국 2500여 개의 캠핑장이 등록되어 있어 마감 임박 할인, 특별기간 할인, 회원 특별 할인 등 프로모션도 이용할 수 있다. 정보를 담아내는 디자인과 UI는 투박한 점은 조금 아쉽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리얼그라운드
2022년 5월 말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뉴 페이스. 가장 큰 특징은 캠핑장별 시각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 캠핑장 사이트, 화장실, 개수대, 편의시설, 놀이시설을 360도 VR로 보여준다. 이에 더해 캠핑에 필요한 사이트 규격, 사이트 간 거리, 배전함 위치, 시간별 강수량 여부 등 상세 정보도 캠핑장별로 제공한다. 아웃도어 활동이야 적당히 운에 맡기는 것도 즐거움이지만 어린아이가 있거나 손님이 함께하는 캠핑이라면 다르다. 사전 답사를 다녀온 듯한 상세한 정보 제공이 도움이 된다. 리얼그라운드에서는 상황에 맞는 캠핑장을 추천 받고 예약까지 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캠핑지도
다운로드 50만 회 이상, 리뷰 1.16만 개를 기록했으며 가족 사용자들의 극찬을 받는 앱. 전국의 캠핑장을 조건별로 검색하고 필터를 통해 걸러서 볼 수도 있다. 조개잡이가 가능한 캠핑장, 샤워실이 깨끗한 캠핑장, 반려견과 아이가 함께하기 좋은 캠핑장 등 테마별 검색이 가장 쉬운 앱이다. 또한 주변 관광지와 맛집 추천을 함께 받을 수 있고 지역 축제와 이벤트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 다음에 가 보고 싶은 캠핑장을 찜할 수 있는 기능과 다녀온 캠핑장에 깃발을 꽂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지도에 꽂힌 깃발을 보면 더욱 빼곡하게 채우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네이버 카페 앱
여전히 국내 캠핑 신은 네이버 카페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초캠장터와 같은 카페에서는 중고 장비 거래뿐 아니라 캠핑장 양도 게시물 업로드가 많다. 인기가 많아 오픈런이 필요한 캠핑장의 경우에는 오히려 카페의 양도 게시물을 활용하는 게 낫다. 종일 게시물을 확인할 자신이 없다면 알림 설정 기능을 추천한다. ‘게시판 새 글’ 또는 ‘키워드 새 글’에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캠핑이나 캠핑장 관련 카페를 휴대폰으로 드나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와이아웃
아웃도어 액티비티 커뮤니티 ‘와이아웃’을 기반으로 한 앱. 캠핑 뿐 아니라 차박, 백패킹, 같은 아웃도어 액티비티 장소와 정보를 공유한다. 캠핑장과 글램핑장 예약 뿐 아니라 쉽게 공유되지 않는 노지 정보까지 알 수 있다. 와이아웃은 아웃도어 미디어 플랫폼을 겸하고 있다. 앱을 통해 장소별 에디터의 평점과 아웃도어 장비 소개 기사까지 접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하고 프로필을 등록하면 피드가 만들어진다. 캠핑 사진을 업로드하며 아웃도어 SNS로 쓰고 활동 포인트로 와이아웃 굿즈를 살 수도 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궁금했던 아웃도어 스팟이나 장비 정보를 가장 빨리 알 수 있는 앱이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