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도움 되는 섹스 전 워밍업 운동 | 지큐 코리아 (GQ Korea)

반드시 도움 되는 섹스 전 워밍업 운동

2022-12-27T14:20:02+00:00 |SEX|

신체 기능을 끌어올리고 부상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섹스 전 간단한 웜업 운동.

💪🏽 푸시업 하기
영화에서 종종 이런 장면 본 적 있을 거다. 여자친구가 샤워하러 들어가고, 약간의 긴장과 설렘을 풀기 위해 남자친구가 푸시업을 하는 것. 순간적으로 체력을 끌어 올리려는 본능적 행위 같지만 실은 이유가 있는 웜업 운동이다. 어깨 근육은 몸과 마음의 긴장을 대변하는 근육이다. 긴장하면 어깨부터 굳어진다. 섹스 전 푸시업은 긴장된 어깨 근육을 단련해 일시적인 이완을 이끌 수 있다. 섹스 전 이완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 거다. 부교감신경을 항진시켜 사정 반응을 지연시킬 수 있다. 반대로 긴장하게 되면 교감신경을 항진시켜 발기를 줄이고 사정 반응을 조기에 촉발하게 된다.

💪🏽 유산소 운동하기
푸시업과 마찬가지로 가벼운 유산소 운동 역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긴장이 완전히 풀린 상태여야 자극에 더 강한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섹스의 즐거움도 커질 수 있는 것. 짧게는 10분, 최대 2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과 이완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서서히 체온이 올라가면서 여기저기 경직된 몸 근육을 자연스레 부드럽게 풀어준다.

💪🏽 스트레칭하기
샤워를 하면서도 간단한 워밍업 운동이 가능하다. 욕조나 세면대에 다리를 올려놓고 스트레칭을 하는 거다. 허벅지 뒷 근육, 즉 햄스트링을 쭉쭉 늘려주고 나면, 이어서 수건 걸이를 잡고 상반신을 기울여 옆구리 스트레칭을 해준다. 격렬한 운동 전 선수들이 가볍게 스트레칭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무엇보다 혈액 순환에 최고 도움이 되므로 섹스 전 필수 웜업 운동이 아닐 수 없다.

💪🏽 고관절 운동하기
스트레칭을 조금 더 이어서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바닥에 앉아 고관절 운동을 해본다. 3개의 뼈로 이루어진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관절이며, 하체 기능뿐 아니라 상체 기능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무릎을 본인이 가능한 만큼 벌리고 손으로 바닥을 누르는 개구리 자세를 취한다. 그 다음 바닥을 밀어 엉덩이를 뒤꿈치 쪽으로 보낸다. 골반 교정, 등 근육 강화는 물론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신체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 검지 끝을 자극하기
워밍업 운동을 할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검지 끝의 혈을 자극해 순간적으로 정력을 증강시키는 것. 정력 증강에 중요한 것은 하반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위와 같은 다양한 웜업 운동으로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혈액을 잘 돌게 만드는 건데, 검지 끝을 자극하는 것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검지에는 ‘대장경’이라는 경락이 지나간다. 검지 끝에는 ‘상양’이라는 혈이 있다. 이 부위를 자극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정력이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