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음식점 대표들이 꿈꾸는 골프장 그늘집 레시피 4

2023.04.11전희란

상상으로 차린 그늘집 테이블.

웨이비 체크 트레이, 더콘란샵.

디너 플레이트 그린 스트라이프, 그리드, 모두 제니아 테일러. 커틀러리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미키 앤 프렌즈 비비드 골프공, 볼빅.

조준모ㅣ 몽탄, 두툼, 초원 대표
구력 3년. 평균 스코어 85. ‘라베’ 72. 좋아하는 그늘집 그리고 메뉴 성문안CC의 카츠샌드. 드물게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데다 맛도 좋다. 가상 그늘집 요리 1 K-맛을 더한 베이컨 핫도그. 레시피 (2인 기준) 오이지 100그램을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홀그레인 머스터드 50그램에 시나몬 파우더를 5그램 섞는다. 달군 팬에 핫도그 번을 토스트한다. 여분의 자리가 있다면 기름을 살짝 둘러 베이컨을 함께 굽는다. 베이컨을 바삭하게 굽는 것이 관건! 토스트 한 면에 베이컨, 시나몬 머스터드, 하인즈 핫도그 랠리시 100그램, 오이지 순으로 얹어 마무리한다.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크러시드 레드 페퍼를 20그램 뿌려 곁들여도 좋다. 가상 그늘집 요리 2 필리 치즈 스테이크 샌드위치. 레시피 바게트는 15~18센티미터 길이에 맞춰 자르고 속을 파둔다. 양파 500그램과 양파장아찌를 사방 2.5센티미터로 깍둑 썰어 준비한 뒤, 달군 팬에서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양파를 볶은 팬에 고디너 플레이트 그린 스트라이프, 그리드, 모두 제니아 테일러. 커틀러리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미키 앤 프렌즈 비비드 골프공, 볼빅. 기를 넣어 볶듯이 굽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다. 고기가 익으면 고기 위에 모차렐라 치즈 슬라이스를 얹어 녹인다. 뚜껑을 덮거나 토치를 이용해도 좋다. 속을 파낸 바게트에 고기와 양파를 채우고, 나초 체다 치즈 소스 200밀리리터를 곁들여 마무린다. 빵의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양파를 굽기 전 팬 토스트하거나, 별도 오븐으로 180도에서 3분 정도 데워둔다. 선물하고 싶은 그늘집 하와이의 카팔루아 플랜테이션. 선물하고 싶은 골퍼 존 람. 지금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골퍼다!

립드 트레이, 케이멧. 비비드 콤비, 마블 헐크 비비드 골프공, 모두 볼빅. 글라스, 덴버앤릴리. 마블 스월 라운드 코스터, 더콘란샵. 젓가락은 스타일리스트의 것.

스크라피토 플레이트 그린, 익스클루시브 버터컵 버터 디시, 모두 더콘란샵. 와인 글라스, 기무라 글라스. 커틀러리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윤태균ㅣ 임프레션 셰프
구력 2년. 평균 스코어 80 후반대. ‘라베’ 84. 좋아하는 그늘집 그리고 메뉴 없다. 직업상 만족하며 먹기 어렵다. 가상 그늘집 요리 1 지면 망하는 콩국수. 밥값 내기를 하면 큰코다치는 캐비아 듬뿍 올린 비싼 콩국수. 레시피 중면 120그램을 삶은 후 찬물에 잘 씻어 전분기를 뺀 뒤 그릇에 담는다. 잣콩 국물 믹스(볶은 잣을 물과 함께 곱게 갈아 체에 내려 만든 잣 국물에 소화 농장 두유 350그램, 볶음 약콩가루 50그램을 섞어 냉장 보관)에 소금 간을 적당히 해 붓는다. 완숙 달걀과 계절에 맞는 참외, 멜론 등을 얇게 썰어 고명으로 곁들인 뒤, 캐비아를 듬뿍 올려주면 완성. 가상 그늘집 요리 2 볏짚 훈연 전복과 오골계 숯불 구이. 가제는 ‘후반까지 쭉 보양 삼합’. 레시피 양송이를 3시간 동안 조리해 채즙을 낸다. 오골계 뼈와 각종 재료를 넣고 오골계 뼈 육수를 만든다. 양송이 채즙과 오골계 육수를 믹스한 뒤 윈터 트러플과 버터를 넣고 소스를 만든다. 전복은 살만 남겨 무농약 볏짚으로 훈연한 뒤 버터에 굽는다. 오골계 허벅지살은 소금 간한 뒤 숯 향이 배도록 숯불에서 굽는다. 표고버섯은 팬 프라이하고, 체리뇰라 올리브는 과육만 남기고, 마늘은 레드 와인 식초에 절인다. 재료를 접시에 올리고 이베리코 하몽을 얹는다. 상세한 레시피는 지큐 웹에서 투 비 컨티뉴. 선물하고 싶은 그늘 집 트리니티 CC(못 가봤다). 선물하고 싶은 골퍼 가장 좋아하는 스윙을 지닌 토미 플릿우드. 그리고 임성재 프로. 한국의 3성재(가수 김성재, 셰프 안성재, 그리고 임성재)를 좋아한다.

킹스파크골프클럽, 볼빅.

박수경ㅣ금돼지식당 대표
구력 4년. 평균 스코어 95 ‘라베’ 87 좋아하는 그늘집 그리고 메뉴 웰링턴 CC의 수제 군만두. 피가 얇고 속이 꽉 차서 맛있다. 가상 그늘집 요리 달걀이 통째로 들어간 김치볶음 주먹밥. 아침 라운딩에 서둘러 나갈 경우 끼니를 거를 때가 많아서 그늘집에 간단하면서 든든한 한 끼, 주먹밥이 있었으면 하고 늘 바랐다. 이 주먹밥은 골프공보다 조금 큰 몸집이지만 든든함은 장타를 날릴 것이 분명하다. 레시피 묵은지를 잘게 썰고, 대파도 송송 썬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듬뿍 두르고 파, 마늘을 넣어 향을 낸 뒤,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어느 정도 볶아지면 준비한 묵은지를 넣고 수분이 거의 사라질 만큼 충분히 볶는다. 색감을 살리기 위해 고춧가루 2~3테이블 스푼을 넣고, 내용물을 팬 한쪽으로 몰아둔다. 빈 공간에 간장 2~3테이블 스푼을 넣고, 간장이 눋기 시작하면 내용물과 섞으면서 볶는다. 물엿을 1테이블 스푼 넣으면 감칠맛과 윤기가 단번에 업! 가스 불을 끄고 밥을 넣어 비빈 뒤, 다시 가스 불을 켜고 살짝 볶는다. 통째로 된 반숙란을 돼지김치볶음밥으로 감싸 동그란 형태로 꾹꾹 잘 뭉치면 완성. 선물하고 싶은 골퍼 타이거 우즈. 미국에서 라운딩한 적이 있는데 거기엔 그늘집 개념이 없었다. 최고의 골퍼에게 한국의 든든한 맛을 보여주고 싶다.

스캘럽 에지 냅킨, 더콘란샵. 글라스, 덴버앤릴리. 우드 트레이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박영식ㅣSG다인힐 대표
구력 토털 4년. 초등학교 때 2년 동안 선수 하다가 30년 쉬었고, 2년 전 다시 시작했다. 평균 스코어 80. ‘라베’ 73. 좋아하는 그늘집 그리고 메뉴 트리니티CC의 그늘집 피자. 최근에 바꾼 도가 일품으로, 단언컨대 그늘집 최고의 피자. 가상 그늘집 요리 1 K-바비큐식 베이비 백립. 레시피 물 500, 간장 200, 설탕 50, 후추 5, 마늘 30, 배 100, 참기름 20의 비율로 섞어 곱게 갈아 갈비 양념을 만든다. 폭립이 푹 잡길 만큼 양념을 부어 12시간 동안 재운다. 고기를 재운 양념에 꿀을 조금 더해 끈적해질 때까지 졸인다. 이 양념을 폭립에 척척 발라 그릴에 굽는다. 생맥주 한잔과 곁들이면 판타스틱! 가상 그늘집 요리 2 명태식해 후토마키. 레시피 두부 1모를 으깨어 면포를 이용해 물기를 꼭 짠다. 알배추 2장을 잘게 썰어 소금에 7~8분간 절인 뒤, 물기를 꼭 짠다. 오이 1/4을 채 썰고, 시판 보쌈 제육 고기 80그램을 길쭉하게 썬다. 구운 김 위에 으깬 두부를 깔고 상추를 얹어 보쌈 제육 고기와 명태식해, 알배추, 오이를 얹고 말아낸 다음, 1센티미터 두께로 썬다. 선물하고 싶은 그늘집 사우스 스프링스 CC. 구장은 훌륭한데 그늘집 음식이 약해서 아쉽다. 좋은 구장엔 좋은 음식이 필수니까! 선물하고 싶은 골퍼 골퍼라면 타이거 우즈. 다른 이유가 필요할까?

 

피처 에디터
전희란
포토그래퍼
김래영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최지애
스튜디오
권혁찬 at 스튜디오 로쏘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