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스타일링별 여름 샌들 추천 12

2023.06.05임채원

스트릿 무드로 신는 뮬부터 바캉스를 위한 플립플롭 제품까지. 샌들 종류별 추천 아이템과 스타일링 팁.

피셔맨

튼튼한 가죽 짜임으로 발 전체를 감싸는 피셔맨 샌들은 르메르의 코디를 참고하자. 룩이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이지 않는 게 키 포인트다. 품과 넥홀이 여유로운 티셔츠를 선택하거나 발목이 보이도록 밑단을 접는 식. 바지의 소재는 코튼이나 리넨으로, 핏은 넉넉한 와이드로 선택할 것.

슬라이드

앞코가 시원하게 뚫린 슬라이드 타입은 자칫 지루하고 평범한 룩이 될 수 있다. 버건디 & 블루 조합의 에르메스 제품이나 위빙 짜임의 보테가 베네타 슬라이드처럼 개성 있는 디자인을 시도해보자. 여름용 니트 폴로 셔츠 혹은 메시 소재의 상의로 시원한 룩을 완성하거나 컬러풀한 실크 소재 팬츠와 매치해 바캉스 무드를 연출해도 좋다.

뮬 & 슬링백

앞코가 막힌 둥근 스타일의 뮬은 스트릿한 룩과 굿 매치. 포인트 줄 수 있는 밝은 색상의 제품은 데님 팬츠에 신는다. 발 뒤끝에 끈이 있는 슬링백 스타일은 맨발보다는 양말 위에 신고 버뮤다팬츠와 매치해 귀엽고 캐주얼하게 연출해보자.

플립플롭

얇은 끈의 플립플롭 샌들은 발등을 덮는 기장의 스트레이트 팬츠와 매치할 때 가장 스타일리시하다. 화이트, 블랙, 브라운 등 단정한 컬러의 좋은 가죽으로 된 제품을 고를 것. 셔츠 단추를 넉넉히 풀어 여유로운 룩을 연출하거나 샌들과 비슷한 소재의 벨트로 드레시함을 더한다.

디지털 에디터
임채원
디자이너
임태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