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남자들이 여자랑 사귀고 싶을 때 하는 행동 5

2023.10.11임채원

썸으로 끝날 사이인지 연애까지 발전이 가능한 사이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다.

흘러가듯이 했던 이야기를 기억한다

잘 듣고 잘 기억하는 행위는 많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생각해서 무시하고 지나치곤 하지만 이게 가장 큰 연애 시그널 태도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지금 당신이 썸을 타는 남자가 당신이 전에 말했던 것들이나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들, 혹은 당신이 키우는 애완동물이나 다가오는 휴가 계획 등에 대한 것을 기억하고 있는 지 생각해보자. “너 저번에 그건 못 먹는다고 했지 않았어?”같이 은연 중에 당신이 한 이야기를 기억하고 있는 듯한 태도가 보인 적이 있다면 그 사람은 당신에게 분명이 호감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물론 당신이 말한 모든 것들을 남자가 기억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당신에 대한 사소한 정보를 조금이라도 저장하고 있다는 것은 관심이 없으면 절대 하지 않는 행동이다. 

감정적으로 힘이 되어준다

당신이 친구에게도 이야기하지 못한 전 연애의 아픔이라던가 현재 힘든 일이 있다면 지금 썸을 타고 있는 그 남자에게 슬쩍 던져 보자. 대부분의 여자들은 고민을 들어줘야 하는 상황이라면 공감을 해주며 아픔을 위로하려고 하지만 사실 남자들은 그렇지 않다. 공감보다는 문제 해결을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한다. 하지만 남자가 당신의 고민에 공감을 해주면서 위로를 해준다면? 힘들 때 가까운 친구처럼 옆에 있어주는 것은 당연한 호감의 표시라는 것은 아마 모두가 알 것이다. 고민을 꺼낸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면 서로 더 많은 문제들과 고민들을 풀어내고 맞춰가야 하는 일이 벌어질텐데 지금 미리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공유를 한다는 것은 아주 좋은 행위이다.

미래에 대한 약속을 한다

미래에 대한 약속을 한다는 건 연애로 발전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시그널이다. 굳이 먼 미래의 결혼같은 것을 약속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썸을 타고 있는 관계에서 가까운 미래에 하면 좋을 것들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당신이 좋아한다던 햄버거 맛집을 가자던가 곧 개봉하는 영화를 같이 보러 가자는 것들도 이에 해당된다. 만약 남자가 여자에게 이러한 태도를 취한다면 그들은 당신과 의미 있는 관계를 원하고 있다는 좋은 신호다. 매일 연락도 하고 주말에도 매번 만나는데 왜 남자가 연애를 하자고는 안 하는 건지 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저 당신은 이 관계에서 솔직하게 임하기만 한다면 아마 다음 주에 보기로 한 영화관에서 그 남자가 대뜸 손을 잡으면서 고백을 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다.

배려하는 태도를 보인다

배려는 진심으로 그 사람을 아끼는 마음에서 나올 수밖에 없는 행동이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순수한 의도에서 나오는 친절하고 낭만적인 태도들이 배려의 형태로 보일 것이다. 예를 들어 퇴근을 하고 지친 당신을 위해 차를 타고 데리러 간다거나 꽃을 좋아하는 당신을 위해 꽃다발 선물을 깜짝으로 한다는 것들도 해당된다. 혹은 데이트 약속을 잡을 때도 당신을 위해 일부러 당신의 동네 근처로 약속을 잡는다거나 하는 사소한 센스들도 마찬가지다. ‘어쩔 수 없이’ 하는 행동이 아니라 ‘마음에서 그냥 우러나는’ 행동들 말이다. 그저 당신이 좋아하고 기뻐할 거라는 마음 하나에서 나오는 예쁜 것들이 바로 배려다. 이러한 작은 배려를 할 줄 아는 남자는 단연 결코 놓쳐서는 안될 최고의 남자다.

고백한다

“당연히 고백은 남자가 해야지” 여자들은 남자들도 본인들과 똑같은 사람이라는 점은 고려하지 않고 그저 단편적으로 남자라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대가 너무 크다. 남자가 먼저 손을 잡아야 하고, 남자가 먼저 리드를 할 줄 알아야 하고, 남자가 먼저 고백을 할 줄 알아야하고 하는 것들 말이다. 하지만 남자도 부끄러움을 탈 줄 알고 고백을 할 때는 엄청난 용기가 필요한 사람이다. 그만큼 마음을 공개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다. 그런데 이렇게 떨리고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서 당신에게 고백을 했다고? 아마 당신에게 고백을 하는 모습을 머릿 속에서 이미 수 백 번은 시뮬레이션을 돌렸을 것이 분명하다. 그러니 만약 고백을 했다면 일부러 튕기려고 들지 말고 활짝 웃으며 받아주기만 하면 된다.

저스틴 마이어스, 더 가이라이너
출처
www.gq-magazine.co.u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