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싱글로 사는 방법

2017.09.26GQ

싱글로 살면 외로울 거라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오히려 싱글이기 때문에 더 좋은 부분도 많다. 나중에 후회하기 싫다면 다음의 조언을 받아들이고, 혼자서 지내는 이 순간을 만끽하도록 하자.

게으름을 즐겨라 데이트를 하기 싫다면, 굳이 하지 말자. 집에 앉아서 이 시대의 데이트 문화와 데이트 어플을 저주하자. 그리고 영화 사이트에 접속해 <나홀로 집에 2>에 대한 최고의 평점을 남긴다. 아니면 새벽 2시까지 컴퓨터 게임을 한다. 당신이 무얼 하든 그 누구도 신경 쓰지 않을 거다. 이 순간 솔로의 자유는 아름답다. 당신이 집에 늦게 들어오든 주말 내내 낮잠을 자든 잔소리 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라 싱글이어서 좋은 점은 당신이 어떤 취미 생활을 하든지 누구도 이래라 저래라 하지 않는다는 거다. 연인의 취향에 따라 하기 싫은 활동을 할 필요도, 가기 싫은 장소를 갈 필요도 없다. 모든 시간은 당신이 쓰고 싶은 대로 쓰면 된다. 지금 당장 취미 생활을 갖자. 자신만의 온전한 시간을 갖자.

하고 싶은 건 다 해라 당신의 기분을 띄울 수 있는 활동을 찾자.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매일 밤 먹자. 클럽에 가길 좋아한다면 매일 밤 클럽에 가도 좋다. 당신이 하고 싶은 활동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붓길 바란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혼자서 떠나자. 누구의 간섭도 받지 말고 쇼핑을 하자. 언제나 역동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테라피를 시작해라 이제 마음 속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아로마 테라피, 요가 테라피 등 각종 테라피를 시작해라. 그리고 독이 되는 친구들을 청산해라. 남들에게 말하지 못한 자신만의 사연이 있다면 모두 털어내길 바란다. 테라피 치료사가 당신이 짊어지고 있는 마음의 짐을 내려놓는 데 도움을 줄 거다.

밤 문화를 즐겨라 결혼을 한 사람들의 밤 시간은 거의 비슷하게 흘러간다. 그러나 싱글로 살면 매일 밤 신나게 놀 수 있고, 먹고 싶은 과자를 마음껏 먹을 수 있고, 원하는 곳 어디로든 휴가를 떠날 수 있다. 그리고 클럽이나 바에서 만난 이성과 달콤한 하룻밤을 보낼 수도 있다. 밤이 되면 자기 자신에게 좀 더 정직해지도록 하자. 밤 문화는 싱글일 때 가장 즐겁다.

    에디터
    글 / 소피아 베누아(Sophia Benoi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