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진짜 트와이스 #채영

2016.03.22GQ

트와이스 아홉 명의 진짜 얼굴을 보며 물었다. “콤플렉스 있어요?”

블랙 톱은 스타일난다, 데님 팬츠는 에이치앤엠 × 코첼라.

콤플렉스 있어요? 치아요. 삐뚤빼뚤해가지고.

덧니? 네. 웃을 때 좀 민망해요. 교정을 해야 되는데, 그것도 좀 부끄러워서…. 예쁜 치아 보면 부러워해요.

그렇다면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은요? 입술이요. 입술 밑에 점도 있고. (저희 멤버 구성을) 잘 모르는 분들이 제 점 보고 알아봐주시기도 해요. 그래서 평소에 빨간 립스틱 자주 발라요. 눈 화장은 거의 안 하고요. 눈썹도 연하게 그리고.

그런데 뮤직비디오에서는 굉장히 진한 스모키 화장 했죠? 아무래도 래퍼니까. 그것도 잘 어울린대요. 그런데 보통 래퍼라고 하면 너무 센 부분만 강조되잖아요. 귀여운 래퍼도 있을 수 있고, 시처럼 가사를 잘 쓰는 사람도 되게 많은데.

< 언프리티 랩스타 > 출연 제안이 들어온다면요? 피에스타의 예지처럼. 제가 너무 어려서….

무서운 언니가 많을까 봐? 그니까요. 무섭더라고요. 막상 나갔으면 울 것 같은 거예요.

< 트와이스의 우아한 사생활 > 보면 마냥 무른 99년생 막내 같진 않던데요? 제가 무뚝뚝한 면이 좀 있어요. 그래서 언니들이 저랑 카톡하기 싫대요. 너무 단답형이고 재미없어서 화가 난대요.

이모티콘 하나도 안 쓰고? 네. 그래서 요즘 하나 샀어요. 베니 토끼.

얼마 전 실용음악과가 있는 고등학교로 재입학했죠? 가장 음악 욕심이 있는 멤버 같아요. SNS에도 추천곡을 올리고. 연습생 되면서 랩을 시작했는데, 가사도 써야 하잖아요. 그러려면 다른 노래를 많이 들어봐야 하니까 막 찾다가 확 흥미가 붙었어요. 그림 그리는 것도 좋아하는데, 거기서 음악이랑 서로 연관되는 것도 많고.

한 인터뷰에선 디안젤로의 < Black Messiah >를 언급하기도 했죠. 노래 추천하는 라디오 같은 게 있었는데, 마침 컴백하셨더라고요. 제가 예전 앨범을 진짜 많이 들었거든요. < Brown Sugar >. 연습생 때 보컬 선생님들한테 좋은 음악을 많이 추천받는데, 유튜브 들어가보면 연관 영상이 쭉 나오잖아요. 거기서 더 찾고, 또 들어가고….

시 읽는 것도 좋아한다면서요? 함축적 표현! 가사 쓸 때 좋은 비유가 필요하잖아요. 라임도 중요하고.

최근에 산 시집은 뭐예요? 시집 말고 책 샀어요. < 조용한 흥분 >. 작가가 3개월간 떠난 유럽 여행에서있었던 일을 기록한 책이에요. 정말 사소한 얘기까지 다 적혀 있는데 다 너무 귀여워요.

가보고 싶은 도시는요? 암스테르담. 고흐 좋아해요.

보기와 좀 다르네, 같은 얘길 듣기도 해요? 명랑한 소녀 같지만 감상적이고 자기 표현 욕구도 강하고. 맞아요. 처음 보면 새침하고 까칠할 것 같단 사람도 많아요. 아니면 그냥 애기 같다고. 근데 오래된 친구나 가까이 있는 멤버들은 너는 첫 인상이랑 너무 다르다고, 신기할 정도라고 그래요.

그런 자기가 좋아요? 네. 겉으론 쾌활해 보이니 좋고, 알고 나서는 깊은 사람이란 얘길 듣는 것도 좋고.

    에디터
    손기은, 유지성
    포토그래퍼
    안하진
    스타일리스트
    임지현
    헤어
    김세경
    메이크업
    원정요
    어시스턴트
    조혜령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