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서울 힙스터가 모이는 편집숍

2020.03.16GQ

온라인 쇼핑 전성기에 등장한 오프라인 숍은 뭘 사러가는 데라기 보단 같은 문화와 감성을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노는 곳이다. 지금 여기에 가면 서울에서 제일 잘 노는 애들이 다 모여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아케이드 서울(@arcade.seoul)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케이드 서울
홍대 거리 한복판 익숙한 거리에 낯선 공간이 들어섰다. 19세기 파리의 명물이자 도심 속 문명인들의 산책로였던 아케이드에서 영감을 받아 자칭 ‘도시인들의 감각적 배회지’를 만들었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개성이 뚜렷한 액세서리와 의류를 둘러본 뒤 4층에서 카페와 전시공간을 만날 수 있다. 거대한 미로를 탐험하듯 쇼핑, 전시, 사운드, 커피를 한 군데서 즐기는 감성충전 시간을 갖기 좋다. 은은한 향을 풍기는 소나무, 모래, 도자기로 꾸민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목할 만한 작가의 전시도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 23
영업시간 10:30~23:00

 


쎈느 서울
요즘 성수동 멋쟁이들은 다 쎈느 서울에 있다. 1층은 커피와 베이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2층은 눈이 즐거운 편집숍으로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 감각적인 패션 브랜드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브랜드와 국내외 디자이너, 공예가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유럽에서 직접 들여온 리빙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또한 1층 캣워크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커피 바와 1층과 2층을 잇는 나선형 계단은 사진 명당으로 인기다.
주소 서울 연무장5길 20
영업시간 월~금 8:00~22:00, 토~일 10:00~23:00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무신사 테라스(@musinsaterrace)님의 공유 게시물님,


무신사 테라스
온라인 스트리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무신사 테라스’를 열었다. 제품을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라기보단 패션, 문화, 음악, 디자인, 전시 등 다양한 영억의 트렌드를 한군데서 즐기는 데 의의가 있다. 제품은 부착된 QR코드를 인식해 무신사 앱에서 살 수 있으니까 ‘키친’에서 캐주얼 다이닝을, ‘테라스 키친’에서 커피 한잔와 함께 빈백에 기대어 여유로운 시간을, 전망대 못지 않은 ‘테라스 파크’에서 따뜻한 봄햇살을 만끽해 보자.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워크숍이나 영화 상영회, 라이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념품으로 포토부스에서 즉석 사진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말자.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17층
영업시간 11:00~20:00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