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섹스하는 꿈, 해몽해드립니다

2021.01.15GQ

꿈에서 누군가와 섹스를 했는데 도저히 의미를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해석해드립니다.

예전에 헤어진 전 애인 
그 사람과의 재회를 암시하는 건 아니다. 꿈에서 오래전 헤어진 애인이 나타난다는 것은 포기했던 일, 혹은 예전부터 하고 싶었지만 못했던 일을 다시 만나게 됨을 의미한다. 즉, 해결되지 못한 상태로 묵혀 두었거나 포기했던 일을 한 번 더 시도해보게 된다는 것. 문서나 금전적인 일과 관련되어 있다고 하니 어떤 일을 벌이고 있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도 좋다는 꿈 풀이로 해석된다.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섹스하는 꿈 
가장 은밀한 행위인 섹스를 모두가 보는 앞에서 거리낌 없이 하는 꿈을 꾸었다면, 많은 사람의 관심 속에서 어떠한 일을 성취해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주목할만한 점은, 관계를 잘 끝맺었는지의 여부이다. 행위는 당당했으나 마무리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현실에서 맡은 일의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꿈속에서 모두가 누워있는 방 안에서 누군가와 섹스를 했다면 여러 사람이 기다리고 있는 일을 성공 시킨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직장 상사와 섹스하는 꿈 
어지간하면 잊고 싶은 악몽일 텐데, 이렇게 해석할 수도 있다. 직장 상사와 섹스하는 꿈은 현재 당신이 맡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더 잘 해내고 싶다는 간절함이 반영된 것일 수 있다고. 어쨌든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흘러가려면 상사의 권한과 능력이 필요하니까, 이런 자질을 원하는 마음이 낯뜨겁게 꿈으로 구현된 것. 이 일을 하기 위해서 상사와 팀을 꾸려야 한다는 암시일 수도 있다.

연예인과 섹스하는 꿈 
연예인과의 섹스는 당신의 욕망과 운이 절정에 달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현실에서 모처럼 좋은 기회가 찾아오고 있으니 여러 가지 일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나 누구나 다 아는 저명한 인물 일 경우, 명예로운 일을 하게 될 수 있으니 길몽이라 하겠다. 다만, 평소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이 등장했다면 해석이 조금 달라진다. 나도 모르게 평소 그 연예인의 캐릭터와 특성이 내 안에 잠재되어 있을 수 있다는 것.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과 키스를 한다는 건 현실의 내가 누군가에게 비밀을 숨기고 있는 걸 꺼림칙하게 생각한다는 표현이라고. 

여러 명과 섹스하는 꿈 
‘난교하는 꿈’에 대한 해석은 분분하다. 여러 명과 교대로 관계를 맺는 꿈에 대해서 ‘맡은 업무가 차례대로 잘 풀리는 것’을 의미한다는 해석은 너무 낙관적이라 비현실적이다. 또, 미처 처리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일거리가 생기게 된다거나, 전공이 아닌 일거리들이 생긴다는 꿈 풀이도 있다. 하지만 좀 더 현실적인 해석은 ‘이런 꿈을 꾸고 있는 내가 지금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 걱정거리들이 여러 명의 인간으로 등장해 ‘상대’를 하고 있다는 풀이에 초점을 맞춰, 숙면을 취하도록 노력해보자.

참고 문헌:  홍순래의 <꿈해몽>, 김승호의 <꿈해몽 대사전>, 로리 로렌버그(Lauuri Loewenberg)의 <Dream On It> (https://www.lauriloewenberg.com/)

    에디터
    글 / 도날드 도(칼럼니스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