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미쉐린 가이드 서울 맛집 – 중식 편

2022.12.24정은아

이번 미쉐린 가이드(미슐랭 가이드) 서울 2023에서는 종로, 마포, 강남, 용산에서 이미 폼이 제대로인 맛집들이 선정됐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까지 훌륭한 식당을 의미하는 일명 ‘빕 구르망’에 이름을 올린 딤섬, 우육면, 멘보샤까지 중국 요리 맛집들을 공개한다.

구복만두
가게 소개ㅣ한국인 남편과 중국인 아내가 운영하는 구복만두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빚은 맛있는 만두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격 만족도가 훌륭한 식당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뜨거운 기름에 노릇하게 구운 후 자작하게 물을 부어 수분이 모두 증발할 때까지 찌는 일명 ‘물에 튀긴 만두’다. 스테디셀러인 샤오롱바오와 통새우 만두에 김치 만두도 별미.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며, 주류는 판매하지 않는다.
추천 메뉴ㅣ구복전통만두, 샤오롱바오
주소ㅣ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7

 

우육면관
가게 소개ㅣ노포들이 즐비한 종각역 부근 청계천로에 위치한 우육면관은 작은 입구에 흰색과 적갈색의 인테리어가 시선을 끌어당긴다. 흔히 우육면은 대만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우육면은 중국 란저우시에서 유래한, 모든 중화권의 대중적인 음식이다. 이곳에서는 셰프가 중국 산동성에서 직접 전수받은 레시피를 사용하여 대만식과는 조금 다른 우육면을 선보인다. 깔끔하고 진하면서 살짝 단맛이 도는 국물에 고수를 듬뿍 올려 먹거나, 라장을 추가하여 좀 더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단일 메뉴만 판매하나 중국식 물만두와 오이소채를 곁들여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추천 메뉴ㅣ우육면, 오이소채
주소ㅣ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75-2

 

진진
가게 소개ㅣ중식의 대중화를 위해 40년 동안 힘써온 왕육성 셰프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방대한 메뉴가 일반적인 중식당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10 가지의 단출한 메뉴를 선보이는 이유는 맛과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고품격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진진의 대표 메뉴로는 멘보샤, 대게살 볶음, 마파 두부, 카이란 소고기 볶음 등을 꼽을 수 있다. 현재 서교동 본점 외에 여러 곳의 분점을 운영하고 있다.
추천 메뉴ㅣ멘보샤, 어향가지
주소ㅣ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123 1층

 

팀호완
가게 소개ㅣ홍콩식 딤섬이 홍콩을 넘어 다양한 나라의 고객들이 즐기는 메뉴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한 팀호완. 홍콩의 전통 딤섬 스타일을 지키면서 맛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딤섬을 제공하고자 한 팀호완의 정책이 그러한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 서울에 진출한 팀호완 역시 그 정책을 반영하듯 본연의 모습에 충실하다. 팀호완의 서울 본점인 삼성점은 110명의 고객을 모실 수 있는 넓은 규모와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스타일의 홍콩식 딤섬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레스토랑이다.
추천 메뉴ㅣ차슈바오번, 사천식완탕
주소ㅣ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6길 30 1층

에디터
글 / 정은아 (프리랜스 에디터)
이미지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