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해야 할 2023 넷플릭스 드라마 8 | 지큐 코리아 (GQ Korea)

주목해야 할 2023 넷플릭스 드라마 8

2023-01-17T12:35:31+00:00 |ENTERTAINMENT|

오징어게임은 없다. 고르고 고른 2023 넷플릭스 드라마 8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넷플릭스 코리아가 2023년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드라마, 예능, 영화까지. 총 28편의 한국 작품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기대작까지 공개했다. 그 중에서도 기존의 넥스트 시즌에 해당하는 <스위트 홈> 시즌 2, <D.P>시즌 2 등을 제외 하고 새롭게 등장한 콘텐츠 중 기대작을 골라봤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1) 유태오와 김옥빈의 전쟁 같은 사랑, <연애대전>
공개 예정일 2023년 2월 10일 출연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연출 김정권 각본 최수영 관전 포인트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 받는 이야기. 김옥빈은 엔터 전문 로펌에 다니는 신입 변호사 ‘여미란’ 역할을, 유태오는 남자 톱배우 ‘남강호’역할을 맡았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2) 나 지금 되게 신나!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예정일 2023년 3월 출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엄혜란, 박성훈, 정성일 연출 안길호 각본 김은숙 관전 포인트 파트 2에서는 학교 폭력의 주동자 연진을 비롯한 가해자들이 동은이 설계한 덫에 하나둘 빠져들며 걷는 파멸의 길을 더욱 아름답고 처절하게 그려낼 예정이라고. 연진의 복수극이 얼마나 더 디테일해질지, 그리고 여정의 또다른 복수, 그리고 망나니가 되어가는 과정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3) 김희애와 문소리의 역사적 만남, <퀸메이커>
공개 예정일 2023년 2분기 출연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서이숙 연출 오진석 각본 문지영 관전 포인트 인권변호사 오경숙(문소리)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든 전략기획실장 황도희(김희애). 두 사람의 고군분투 스토리. 극명하게 다른 삶의 궤도를 달려온 두 사람이 첨예한 대립으로 시작해, ‘선거’라는 동일한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드라마 <스타일>, <후아유>의 문지영 작가가 극본을, 넷플릭스 시리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의 오진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4) 상위 1%가 되어버린 택배기사 김우빈, <택배기사>
공개 예정일 2023년 2분기 출연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이솜 연출 조의석 각본 조의석 원작 투믹스 웹툰 <택배기사>(이윤균 저) 관전 포인트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급격하게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에서 살아남은 1%의 인류가 계급화되어 버린 사회를 배경으로 여러 기능이 마비된 사회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된 택배기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5) 바라보기만 해도 심장이 아파와요, <경성 크리처>
공개 예정일 2023년 4분기 출연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연출 정동윤 각본 강은경 관전 포인트 1945년 봄을 배경으로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 관전 포인트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 장태상으로 태어난 박서준. 그리고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 드라마 [알고있지만,]으로 존재감을 입증한 한소희가 토두꾼 윤채옥을 연기한다. <낭만닥터 김사부>, <구가의 서>를 집필한 강은경 작가가 각본을, <스토브리그>의 정동윤 감독이 연출을 맡아 더욱 기대된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6) 아이돌을 연기하는 수지라니? 수지와 양세종이라니? <이두나!>
공개 예정일 2023년 2분기 출연 수지, 양세종 연출 이정효 각본 장유하 원작 네이버웹툰 <이두나!>(작가 민송아) 관전 포인트 아이돌 출신 하우스 메이트와의 로맨스라는 소재에 걸맞는 역대급 캐스팅이 아닐까. 이를 뒷받침하는 섬세한 감정 묘사로 큰 인기를 끈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연출을 맡은 이정효 감독은 <사랑의 불시착>부터 <로맨스는 별책부록>까지 로맨스 장르에서 장인으로 알려진 감독이라 두 사람의 만남은 더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지제공 넷플릭스코리아

7) 상상만 해도 대퇴부까지 뜨끈해지는 조합,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 예정일 2023년 4분기 출연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연출 이재규, 김남수 각본 이남규, 오보현, 김다희 원작 카카오페이지 웹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이라하 저) 관전 포인트 실제 정신병동 간호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라하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간호사 정다은(박보영)이 내과에서 정신의학과로 옮기게 되며 겪는 스토리를 담았다. 단짝친구 송유찬 역에는 장동윤이, 항문외과 의사 동고윤역에는 연우진이, 정신병동의 간호사들을 지켜주는 수간호사 역으로는 이정은이 출연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이 맡았다.

8) 종말을 앞둔 지구인, 유아인의 이야기, <종말의 바보>
공개 예정일 2023년 4분기 출연 안은진, 유아인, 전성우, 김윤혜 연출 김진민 각본 정성주 원작 소설 <종말의 바보>(이사카 고타로 저) 관전 포인트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200일, 눈앞에 예고된 종말을 앞두고 혼란에 빠진 세상과 남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마이 네임>의 김진민 감독과 [밀회] 정성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200일 후 예정된 종말을 앞두고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인물들이 각자 어떤 신념과 선택으로 삶의 마지막을 맞이하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