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시간 가는 줄 모르는 4월 추천 테크 4

2024.04.03신기호

온종일 붙어 있고 싶어.

소리를 보는 즐거움

유독 근사하여 미학에 더 큰 비중을 두었을까 짐작했지만 아니었다. 구름 같기도, 꽃잎 같기도 한 발롱드파리의 디자인이 둥근데는 미학보단 공학적 이유가 크다. 직관적으로 보이는 모습은 6개의 원통을 2열로 쌓아 올린 형태인데, 스피커를 제작한 기술자, 줄리앙 가렐은 소리가 모서리를 만날 때 불규칙적으로 반사되어 음역대가 왜곡되는 것을 발견하고는 너비 4백20밀리미터, 깊이 3백60밀리미터, 높이 2백80밀리미터의 둥근 파이프형 구조를 제작했다. 6개의 파이프는 각각 독립된 사운드 튜브로, 그렇게 완성된 출력은 8옴 구동 시에 68와트, 더하여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가 음역대의 한계 없이 단단하게 송출된다. 스피커를 근사하게 덮은 섬유는 비큐냐 울이다. ‘신의 섬유’라 불리는 생산량 0.1퍼센트의 프리미엄 울은 사운드 튜브에서 흐르는 소리를 잠잠하게 흡수하고, 잡음은 제거해 저음과 중음, 고음 모두 투명하게 구현하는 요술을 부린다.

Brand BALLON DE PARIS
Model
OBJECT 6
Spec Point
6개의 독립된 사운드 튜브
Price ₩2,900,000

더 작고 가벼워진 SL

사진과 영상, 두 영역에서 모두 최고 수준의 데이터값을 실현했다. 핵심은 3단계로 조절되는 해상도. SL3는 BSI CMOS 풀프레임 센서를 적용해 최대 6천만 화소를 구현할 수 있게 했다. 덕분에 RAW 파일은 상황에 맞춰 6천만 화소와 3천6백만 화소, 1천8백만 화소의 해상도를 선택해 저장(파일은 DNG와 JPGE)할 수도 있다. ISO는 무려 50~10만 감도까지 범위가 넓고, 여기에 5축 손 떨림 보정 기술(IBIS)까지 더했으니 빛이 충분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걱정이 없다. SL3는 전문 포토그래퍼들과 꾸준히 대화를 나누며 다듬었다. 그중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에서 활동 중인 사진작가이자 필름 디렉터, 시릴 재즈백 Ciril Jazbec은 SL3로 촬영 중인 자신의 포트레이트 옆에 이런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사진가로서 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피사체를 향한 저의 감정도 전달하고 싶습니다.” 라이카는 이제 이미지 너머 작가의 감정까지 살핀다.

Brand LEICA
Model
SL 3
Spec Point
6천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
Price 보디 기준 ₩10,990,000

AI가 도와드릴게요

말해 뭐 하나 싶지만 스마트폰을 폰으로만 여긴 시대는 정말이지 옛날 옛적이다. 스마트폰은 서서히 몸집을 키우더니 네모난 디스플레이 위에 무엇이든 펼칠 수 있는 영리함을 더해갔고, 뒤로는 고해상 카메라를 몇 번씩 갈아 끼우며 껑충껑충 널을 뛰듯 새 시대를 건축해왔다. 갤럭시 S24 울트라의 등장도 그랬다. 혁신적인 AI 기술을 언어와 카메라에 적용해 이제는 ‘AI 시대’가 열렸음을 새로 알렸다. 새로 적용된 부분 중 으뜸은 서로 다른 언어로 통화 시에 실시간으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기능. 지원하는 언어의 수만 무려 13개나 된다. 이 밖에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려 정보를 확인하는 ‘서클 투 서치’ 기능도 놀랍다. 웹 검색 없이 궁금한 부분을 동그라미로 그려 표시하면 즉각적인 정보를 척척 얻을 수 있다. 이런 편의를 덜컥 받아 들고서 이게 다 갤럭시 덕분인지 AI덕분인지 혼란스럽지만, 어쨋든 분명한 건 이 둘 덕분에 세상을 향한 소통법이 다시 뒤집어졌다.

Brand SAMSUNG
Model
GALAXY S24 ULTRA & FLIPSUIT CASE
Spec Point 다채롭게 적용된 AI 기술력
Price 256GB ₩1,698,400 플립 수트 케이스 ₩49,500

날렵한 스타일, 묵직한 퍼포먼스

게이밍 랩톱의 승패는 휴대성에 달렸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고사양의 게이밍 데스크톱을 선호하니, 랩톱의 유일한 강점인 휴대성이 그닥이라면 글쎄, 안타깝지만 게이머들의 지지를 받기란 어렵겠다. 이런 이유에서 ROG 제피러스 G14 모델은 훌륭한 선택지가 된다. 무게 1.5킬로그램, 두께는 1.59센티미터밖에 안 되는 보디는 꽉 들어찬 성능을 떠올려보면 혁신에 가까운 수준이고, 30분 만에 50퍼센트까지 충전되는 고속 충전 배터리의 존재는 참을성 부족한 게이머들의 엉덩이를 오랫동안 붙잡아둘 수 있으니까. GPU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칩을, 프로세서는 8코어와 16스레드를 갖춘 AMD 라이젠 9세대 칩을 장착했다. 스토리지 역시 고사양으로, 4.0 SSD 칩을 삽입한 덕분에 1테라바이트의 넉넉한 공간을 가졌다. 메모리는 32기가바이트. 모델명에서 G14는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뜻한다. 그러니까 G16 모델은 화면도 성능도 조금 더 쾌적하다.

Brand ASUS
Model
ROG ZEPHYRUS G14
Spec Point 1.5킬로그램, 1.59센티미터의 경량성
Price ₩1,999,000

포토그래퍼
김래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