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노안의 가장 큰 원인으로 턱살을 꼽는다. 턱살만 없어도 될 수 있다, 동안.
❶ 천장을 향해 입술 내밀기
고개를 들어 천장을 보고 뽀뽀를 하듯 입술을 내민다. 이 동작은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턱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 긴장된 목 근육을 스트레칭 하고 볼과 턱의 근육을 주로 쓰게 되어 턱 라인도 예쁘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눈을 뜬 채로 고개를 한 바퀴 돌려준다면 눈의 근육과 목의 근육을 한 번에 풀 수 있다. 틈틈히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❷ 스마트폰 사용 자제하기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을 흔하게 볼 수 있다. 고개를 숙인 채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고 있으면 목 부위에 굴곡이 생기고 목살이 접힌다. 이는 거북목으로 이어져 목디스크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이중 턱을 만드는 자세이기도 하다. 스마트폰 사용 비중을 줄이기 어렵다면 보는 각도를 높이거나 자주 스트레칭을 해줘야 한다.
❸ 자주 웃기
웃는 표정은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나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웃음은 얼굴의 모든 근육을 쓰기 때문에 긴장된 얼굴 근육을 풀어주기 가장 좋은 방법. 게다가 자주 웃으면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웃으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누군가의 말이 틀린 말은 아니다.
❹ 볼에 바람 넣기
입을 닫고 바람을 불면 볼이 빵빵하게 풍선처럼 부풀어 오를 것이다. 생각날 때마다 이 동작을 하면 턱선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경직되어 있던 볼과 턱선을 부드럽게 이완해 주고 기분 전환도 할 수 있다.
❺ 입꼬리 씰룩거리기
양 볼을 따로 또는 동시에 움직이는 운동은 쳐진 턱살을 위로 올리는 좋은 운동이다. 잘 쓰지 않는 근육이라 처음에는 한쪽만 올리는 것이 조금 어색하지만 익숙해지면 자유자재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있다면 비웃음으로 보일 수 있지만 지금 턱살 제거 중이라고 대답한다면 상대방도 이해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