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겨울을 위한 완벽한 준비, 자이스 스마일

2018.12.06GQ PROMOTION

이제껏 나쁜 시력으로 겨울철 익스트림 스포츠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이 있다.
바로 자이스 스마일 시력교정술이다. 12월, 본격적으로 스키, 스노보드와 같은 겨울철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즌이 돌아왔다.

빠른 속도로 슬로프를 가로지르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시력교정술, 자이스 스마일이 있다.
회복력이 빨라서 수술 다음 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을 계획하는데 지장이 없다. 말하자면 바로 시력을 교정하고 겨울 스포츠를 바로 즐길 수 있다는 뜻이다. ‘자이스 스마일 (ZEISS SMILE,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은 기존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을 합쳐 업그레이드한 시력교정 수술이다. 자이스 스마일은 근시와 난시를 치료하는 가장 진보된 기술로 라섹, 라식의 뒤를 잇는 3세대 레이저 시력교정술이다.

세계 최초 조립 현미경, 세계 최초 수술 현미경을 개발하며 172년의 역사와 경험을 쌓은 독일 자이스의 펨토초 레이저 시스템을 활용한 수술이다. 자이스 스마일의 원천 기술인 펨토초 레이저의 원리 발명은 올해 10월 노벨물리학상을 받았다.

기존 시력교정술에는 라식, 라섹, 자이스 스마일, 렌즈 삽입술 등 다양한 방식이 있다. 그중 라식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지만, 각막 절편을 생성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으로 인한 안구건조증, 각막이탈, 빛 번짐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다. 한편, 라섹은 각막 표면을 깎아내 고도근시나 각막이 얇은 사람들도 시력교정이 가능하지만, 라식보다 심한 통증이 있고 회복 기간이 3~5일이 걸려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하기 어렵다. 또한 시야가 뿌옇고, 탁하게 보이는 각막혼탁 현상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다음날 세안을 할 수 없다는 사실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한다.

자이스 스마일은 이런 라식, 라섹의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자이스 스마일은 기존 라식과 달리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펨토초 레이저와 스캐너를 이용해 극도로 짧은 시간에 원하는 3차원적 위치에만 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을 최소화한다. 절개 부위가 기존 수술의 10분의 1로 감염 위험성이 낮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 수술 후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눈의 피로, 시림, 이물감과 같은 부작용 확률이 낮아 한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자이스 스마일은 개인차가 다소 있지만, 수술 다음 날 바로 세안, 화장, 운전, 운동, 출근을 비롯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제는 시력교정 수술을 받기 위해 주말을 희생하거나 아까운 월차를 내지 않아도 된다. 자이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10분 내외로 소요되며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다. 일주일 이내로 시력이 안정화되기 때문에 수술의 효과와 안전성 면에서 모두 높게 평가받고 있다.

겨울 휴가철, 슬로프를 활강하며 안경을 쓰거나 렌즈를 껴야 했던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수술이다. 자이스 스마일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1,700명이 넘는 전문의와 150만 건 이상의 수술 기록을 가진 시력교정술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50여 곳의 안과에서 자이스 스마일을 시행하고 있으니 올겨울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정밀한 검사를 통한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참고로 자이스 스마일 수술을 받고자 한다면 수술 전날 음주와 흡연을 피해야 한다. 또한 소프트렌즈는 약 일주일, 하드 렌즈는 3~4주 정도 착용 금지를 권하고 있다.

자이스 스마일 POINT 3
1) 빠른 수술, 빠른 회복 – 양안수술에 10분 내외로 수술 다음 날 가벼운 화장, 운동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2) 모든 직업군에 적합한 시술 –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아 활동량이 많은 운동선수, 항공승무원, 군인 등 모든 직업군에 적합하다.
3) 각막 최소 절개 수술 – 작은 절개만을 생성하고 감염 위험성이 낮으며 안구건조 증세가 거의 없다.

Q. 하루 만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빠른 회복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A. 자이스 스마일은 펨토초 레이저를 사용해서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원하는 부위만 절개하기 때문에 주변 부위에는 아무런 손상을 주지 않는다. 라식, 라섹은 각막 앞부분, 특히 상피에 손상을 가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회복이 느리다.

Q. 안구건조증 발생 빈도가 일반 라섹, 라식에 비해 낮은 이유는 무엇인가?
A. 각막 표피 손상은 각막 신경 손상으로 이어져 눈물 분비 기능이 떨어져 안구건조증이 발생한다. 자이스 스마일은 정교한 펨토초 레이저로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여 염증 반응이 극소화된다. 자이스 스마일은 건조증 유발이 가장 적은 수술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Q. 왜 자이스 스마일인가?
A. 인체에 무해한 레이저로 매우 빠른 시간 안에 정교한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은 반도체 제조 경험과 기술이 있는 자이스 외에는 아직 상용화가 멀었다.

    에디터
    GQ PROMOTI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