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손흥민의 폭발적인 스피드의 비결은?
21일 새벽 2시, 아디다스가 리오넬 메시, 손흥민, 모하메드 살라를 비롯한 유명 축구 선수들을 한자리에 불러 모았다. 아디다스의 축구화 신제품 ‘엑스 스피드플로우’의 출시에 맞춰 ‘스피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였다. 디지털을 통해 한자리에 모인 선수들은 더 빠른 스피드를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왜 가벼운 축구화를 신는지, 최상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내는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눴다.
아디다스의 ‘엑스 스피드플로우’는 축구 경기의 핵심인 ‘스피드’에 집중한 제품이다. 즉각적인 스피드, 상상초월의 민첩성, 완벽한 집중력을 스피드의 가장 중요한 3가지 요소로 보고, 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웃솔 부분에 적용된 탄소 섬유의 ‘카비덱스 스피드프레임’이 즉각적인 스피드를, 격자 구조로 설계된 ‘어질리티케이지’가 민첩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초경량 프라임니트’ 어퍼를 적용하여 마치 발과 하나가 되는 착화감과 최적의 핏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특별한 점은 바로 ‘스피드풀니스’라는 개념이다. ‘스피드풀니스(SPEEDFULNESS)’는 선수들이 완벽하게 경기에 집중하여 빠른 판단력과 보다 쉽게 스피드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상태를 일컫는 아디다스만의 새로운 용어다. 엑스 스피드플로우는 선수들이 경기에 완전히 몰입하여 ‘스피드풀니스’ 상태에 이르러 상상보다 빠른 스피드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선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보다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휠 구조와 미끄럼 방지 힐 라이닝이 적용되어 선수들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이끌어 낼 것이다.
아디다스 엑스 스피드플로우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